섹션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타클래라에 있는 엔비디아 본사 [AFP=연합뉴스 자료 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엔비디아-ARM 합병 무산…삼성전자 M&A에 영향 줄까

미국 그래픽 반도체 기업 엔비디아의 영국 반도체 설계 기업 ARM(암) 인수가 결국 무산됐다. 이에 따라 기술 독점 등에 대한 업계의 우려는 사라지게 됐지만, 삼성전자처럼 세계 반도체 시장에서 인수·합병(M&A)을 ..
한국조선해양 작년 영업손실 1조3천848억원

한국조선해양 작년 영업손실 1조3848억원

한국조선해양은 연결 기준 작년 한 해 영업손실이 1조3848억원으로 전년(영업이익 744억원)과 비교해 적자전환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7일 공시했다.매출은 15조4천934억원으로 전년 대비 4% 증가했다. 순손실..
원자력 발전소 [무료이미지]

전경련 "원전, EU처럼 '녹색분류체계'에 포함시켜야"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는 4일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가 원자력 발전을 녹색분류체계(Taxonomy·택소노미)에 포함시기키로 한 것처럼 우리나라도 원자력 발전을 녹색 에너지로 인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대한항공

항공사, 코로나에 유가-환율 악재까지 '3중고’

코로나19 여파로 국제선 여객 매출이 급감한 항공사들이 고유가와 원/달러 환율 상승이라는 삼중고를 맞았다. 경영난에 빠진 저비용항공사(LCC)는 물론 화물 사업으로 코로나19 위기를 겨우 버틴 대형항공사(FSC)들도..
국제유가

월가 "국제유가 여름엔 배럴당 100달러까지 오를 듯"

올해 여름께 국제유가가 배럴당 100달러(약 12만원)를 웃돌 것이란 월가 투자은행(IB)들의 전망이 잇달아 나오고 있다고 미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미국 서부텍사스산원유(..
건설

중대재해처벌법 오늘부터 시행…산업계 '1호 사건' 촉각

노동자가 숨지는 등의 중대재해가 발생하면 사고를 막기 위한 의무를 다하지 않은 사업주, 경영책임자 등을 처벌할 수 있도록 한 중대재해처벌법이 27일부터 시행된다. 고용노동부에 따르면 지난해 1월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