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삼성전자

삼성전자, 3분기 D램 시장 점유율 43.9%…SK하이닉스 27.6%

메모리반도체 글로벌 1위 기업인 삼성전자의 D램 시장 점유율이 올해 3개 분기 연속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호황기를 누린 D램 시장이 4분기부터 가격 하락세와 함께 다운사이클로 전환됐지만, 시장에서는 애초 예..
젖병 소독

실리콘 젖꼭지에도 미세 플라스틱 나온다

인체에 유해하지 않다고 알려져 전 세계 수많은 영유아가 사용하고 있는 실리콘 고무젖꼭지도 반복적으로 스팀 소독을 하면 미세 플라스틱이 나올 수 있다는 국제 연구 결과가 나왔다.17일 미국 애머스트 매사추세츠대 등에 ..
뉴욕증시

뉴욕증시 기술주 매도세에 하락…나스닥 2%대 급락

뉴욕증시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 이후 기술주의 매도 압력이 커지면서 하락했다. 16일(미 동부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29.79포인트(0.08%) 하락한 ..
산업통상자원부

무역위, 중국산 플로트 판유리 반덤핑 관세 5년 연장

중국산 플로트 판유리에 적용되는 반덤핑 관세를 5년 더 유지해야 한다는 산업통상자원부 무역위원회(무역위)의 결정이 나왔다.무역위는 16일 제419차 회의를 열어 중국산 플로트 판유리에 대한 덤핑방지관세 부과 및 가격..
현대중공업 [썸네일용]

현대중 노조, 최대 6천억 규모 통상임금 소송 승소

정기 상여금을 통상임금 소급분에 포함해 지급해야 하는지를 놓고 현대중공업 노사가 9년 동안 벌인 소송전이 노동자들의 승소로 마무리됐다. 대법원 3부(주심 김재형 대법관)는 16일 현대중공업 노동자 10명이 전체 노동..
병원

실손, 이대로 가면 10년간 112조원 적자

실손의료보험(실손보험)을 이대로 방치하면 보험료를 지금처럼 계속 올려도 10년간 100조원이 넘는 막대한 적자가 발생해 보험업 전반에 건전성 위기를 초래할 수 있다는 시나리오가 공개됐다. 15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보..
재활용 선별

분리수거 하는데 쓰레기는 왜 쌓일까

우리는 재활용품, 음식물쓰레기,종량제 봉투에 나눠서 생활 쓰레기를 분리배출하고 있다.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분리 배출한 생활 쓰레기는 어떻게 처리되며 플라스틱 쓰레기는 얼마나 재활용이 되고 있을까?..
삼성전자

3분기 파운드리 시장 12% 성장…삼성전자 점유율 하락

올해 3분기 전 세계 반도체 파운드리(위탁생산) 시장이 전 분기보다 약 12% 성장한 가운데 삼성전자의 점유율은 소폭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3일 대만의 시장조사기관 트렌드포스에 따르면 전체 파운드리 시장 매출의 ..
태양광 패널 [무료이미지]

가스·석탄 가격 급등에 빨라진 재생에너지 산업 시계

석탄·천연가스 등 국제 에너지 가격의 급등으로 인해 각국이 재생에너지로 전환하는 속도를 높이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저널은 에너지 가격 상승이 전력 요금 인상으로 이어지면서 태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