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감사원, 코레일 감사 실시… 용산개발사업 포함

감사원은 4일 공기업 경영관리 실태를 파악하기 위해 코레일(한국철도공사)에 대한 감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감사원은 이르면 3월 중순부터 감사에 착수할 계획이다. 감사대상은 조직, 인사, 예산집행 등 경영..

국산 담배에서 `라이트'·'순(純)' 문구 사라진다

국산 담배에서 '라이트', '순(純)'과 같이 담배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이나 위험을 낮게 평가할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는 문구가 사라져 이 문구가 들어간 담배의 명칭도 바뀐다. KT&G는 이달 초 이른바 '오..

'국정원 직원 신상공개' 공지영, 경찰 조사받아

작가 공지영(50)씨가 국가정보원 직원의 신상을 SNS에 공개한 혐의(정보통신망법 위반)로 28일 경찰에서 조사를 받았다. 서울 수서경찰서는 공씨가 이날 오전 10시10분께 혼자 자진출석해 한 시간 가량 조사를..

'소액대출' 문자로 사기쳐 6억 챙긴 가족사기단 철창행

소액대출 문자로 사기를 쳐 수억원을 챙긴 가족이 포함된 거액의 휴대전화 대출 사기단이 법원에서 실형을 선고받았다. 서울 남부지법 형사4단독 석준협 판사는 휴대전화를 개설하면 대출해 주겠다고 속여 휴대전화를 개통..

경기 'eb교통카드' 4월부터 서울택시서도 이용

경기도북부청은 4월 1일부터 eb교통카드를 서울 택시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27일 밝혔다. 도내 eb교통카드 사용자는 약 300만명으로, 선불 교통카드 사용자 462만명의 65%를 차지한다. 그동안 이 카..

삼성전자 '불산 누출'로 7명 입건

경기지방경찰청과 화성동부경찰서는 삼성전자 화성사업장 불산 누출사고 중간 수사결과 발표에서 삼성전자 임직원 3명, STI서비스 임직원 4명 등 7명을 업무상 과실치사상 혐의로 입건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들은 화..

지난달 해외여행객 사상 최다… '원고·엔저 영향'

지난달 해외여행객이 사상 최다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일본으로의 해외여행객이 급증한 반면 방한 일본인은 급감, '원고·엔저' 현상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26일 관광지식정보시스템에 따르면,..

교통사고 56.7% 졸음운전·휴대전화 사용 때문

교통사고 10건 중 6건은 졸음운전과 휴대전화 사용 때문에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교통안전공단은 전국의 성인남녀 1000명을 전화면접조사한 결과, 전방 주시태만, 주의력 부족 등의 안전운전불이행으로 교통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