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기업 12.6%, 최근 3년간 기술유출로 피해봐"

국내 기업 여덟 곳 중 한 곳은 최근 3년간 기술유출 피해를 당한 것으로 조사됐다. 13일 새누리당 전하진 의원이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조사 대상인 1529개 기업 중 12.6%가 '최근 3년간..

전경련 "경제민주화 올바른 방향으로 추진되도록 할 것"

최병일 한국경제연구원(한경연) 원장은 10일 "최근 우리나라 사회의 시대정신으로 부상한 경제민주화가 올바른 방향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보탬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날 한국프레스센터 외신기자클럽에서 전국경제인..

"하반기 중소제조업체 채용, 상반기보다 줄어든다"

하반기 국내 중소제조업체의 채용 규모가 상반기보다 줄어들 것이라는 설문 결과가 나왔다. 10일 중소기업중앙회가 중소제조업체 300개를 대상으로 설문한 결과에 따르면, 하반기 인력 고용을 계획하고 있는 업체는 53%에..

가계부채 이어 자영업자까지 한국경제 시한폭탄 급부상

최근 베이비부머들의 은퇴와 경기 둔화에 따른 실업, 취업난 등으로 인해 자영업자가 급증하고 있으나 대부분 '레드오션'에다 부가가치가 낮은 숙박음식업, 도소매업, 건설업종 등에 집중돼 대규모 폐업·대출부실이 우려된다는..

LG家 3세 구본현 `주가조작·횡령'으로 징역 3년 확정

재벌가 3세가 주가조작·횡령 혐의로 징역형을 받았다. 대법원 2부(주심 김용덕 대법관)는 주가를 조작해 부당이득을 챙기고 회삿돈 수백억원을 빼돌린 혐의(증권거래법 위반·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횡령 등)로 기소된 구자..

금감원, 36개 대기업 구조조정… 건설사 17개

유럽발 재정위기에 따른 글로벌 경기 악화의 영향으로 금융권에서 빌린 돈이 500억원을 넘는 대기업 36개사가 올해 구조조정 대상에 올랐다. 건설 17개사, 조선 1개사, 해운 1개사, 기타 17개사 등이다. 대표적인..

GS, 웅진코웨이 인수 유력

GS그룹이 웅진코웨이 인수 유력 후보로 떠오르고 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GS리테일은 이르면 이날 웅진코웨이 인수를 위한 우선협상대상자로 공식 선정될 예정이다. 인수가격은 1조2천억원대에서 정해질 것으로 알려졌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