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국내경기 불확실하지만 고용 여건 전반적 양호"

국내 경기가 불확실하지만 민간 고용 여건이 전반적으로 좋고 정부 일자리 사업도 본격화돼 취업자가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2일 국회예산정책처 `경제 및 재정 통계'에 따르면, 지난 2월 취업자는 2천378만명..

이병철 차남 고 이창희씨 부인·장남 "소송 참여 안한다"

이병철 삼성그룹 창업주의 차남인 고(故) 이창희 전 새한미디어 회장의 부인 이영자씨와 장남 이재관씨는 자신들은 차남인 고 이재찬씨 유가족이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을 상대로 제기한 주식인도 청구소송에 참여할 뜻이 전혀 ..

경제계, 인도네시아 대통령 초청해 경제협력 논의

대한상공회의소 등 경제 4단체는 28일 수실로 밤방 유도요노 인도네시아 대통령 등을 초청해 조찬을 하면서 양국간 경제협력을 논의했다. 이날 행사에는 손경식 대한상의 회장, 정준양 포스코 회장, 하영봉 LG상사 사장 ..

중국, 외자유치 장려대상서 자동차 부문 제외

중국이 외국인 투자 유치 장려대상에서 자동차 부문을 제외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무역협회는 중국이 최근 시행한 '외국인투자산업지도목록 2011'을 분석한 결과, 자동차 부문은 제외되고 차세대 인터넷 등 첨단기술 업종..

대한상의, 손경식 회장 재선출

대한상공회의소가 손경식 회장을 재선출했다. 대한상의는 23일 서울 남대문로 상의회관에서 임시의원총회를 열고 손 회장을 제21대 회장으로 재선출했다고 밝혔다. 손 회장은 국가경쟁력강화위원장을 맡아 경제계 대표 역할을 ..

BBC, '삼성 등 아시아기업 가족분쟁… 경영권 승계 발목'

이건희 회장 형제간 상속 분쟁에 휩싸인 한국의 삼성과 인도의 릴라이언스 인더스트리, 대만의 포모사 플라스틱스 등 아시아의 가족경영 기업들이 가족 구성원간 분쟁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BBC 방송이 18일(현지..

광주 중소상인들 '골목상권 지키기' 위해 뭉쳐

광주 지역 상가 번영회를 비롯해 광주대리점협회, 도·소매단체 등 지역의 중소 규모의 유통단체와 중소상인들이 대형마트와 기업형 슈퍼마켓(SSM) 등 대기업 유통업체로부터 골목 상권을 지키기 위해 뭉치고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