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중국

中 작년 경제성장률 6.1%…29년 만에 최저

중국이 작년 최고조에 달한 미중 무역전쟁 속에서도 당초 목표로 한 6% 초반대의 경제성장률을 지켜낸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중국 국가통계국에 따르면 전년 대비 2019년 중국의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은 6.1%..
화웨이

美, 화웨이 규제 확대 방안 추진

미국 정부가 중국 통신장비 업체 화웨이를 상대로 규제 범위를 확대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라고 로이터 통신이 14일(현지시간)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유럽

EU 탈퇴협정법 英 하원 최종 관문 통과

영국의 유럽연합(EU) 탈퇴, 이른바 브렉시트(Brexit)를 단행하기 위한 법안이 영국 하원의 관문을 최종 통과했다. 영국 하원은 9일(현지시간) EU 탈퇴협정 법안(withdrawal agreement bill·..
애플

애플, 지난해 앱스토어에서만 최대 58조원 매출

아이폰 제조업체 애플이 지난 회계연도(전년 10월∼9월)에 각종 앱(응용프로그램)을 판매하는 앱스토어에서만 최대 500억달러(약 58조원)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추정된다고 경제매체 CNBC가 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전함

美·이란 군사충돌 임박에 핵위기까지

중동이 하루 앞을 내다볼 수 없는 불안과 긴장의 격랑 속으로 빠져들고 있다. 미국과 이란의 군사 충돌이 초읽기에 들어간 가운데 미국의 압박에 이란이 핵합의(JCPOA.포괄적공동행동계획) 탈퇴라는 강수로 맞서면서 이란..
미중

미·중 무역전쟁 2년…성장률 둔화·세계경제 타격

미국과 중국의 무역전쟁은 제조업 생산 활력을 떨어뜨리고 경제성장률을 둔화시키는 등 양국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경제방송 CNBC는 3일(한국시간) 미중 무역전쟁 2년 차였던 작년 양국의 국내총생산(G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