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미중

미·중 다시 무역협상 테이블에…돌파구는 안 보여

미국과 중국의 고위급 무역협상단이 두달여의 진통 끝에 다시 협상 테이블에 앉았지만, 돌파구가 보이지 않는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미중 고위급 무역협상단은 30일 중국 상하이에서 만찬을 시작으로 이틀간의 협상 ..
글로벌 경제

세계 전망 낙관하는 고액자산가 비율 4% 감소

미국과 중국 간 무역전쟁이 장기화하면서 앞으로 1년간 세계 경제 전망을 낙관하는 고액자산가들의 비율도 줄어든 것으로 조사됐다. 26일 글로벌 금융그룹인 UBS에 따르면 지난 6월 말과 7월 초 사이 세계 17개..
ECB

ECB, 금리인하 가능성 열어놔…자산매입 재개 가능성도

유럽중앙은행(ECB)은 25일(현지시간) 내년 상반기까지 금리 인하 가능성을 열어놓으면서 추가적으로 통화 완화 정책에 나설 수 있다는 입장을 나타냈다. ECB는 이날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통화정책회의를 연 뒤 보도자..
미국

美 6월 경기선행지수 6개월 만에 하락 전환

미국의 6월 경기선행지수(LEI)가 6개월 만에 하락 전환했다. 미국의 비영리 민간 경제조사기관인 콘퍼런스보드는 18일(현지시간) 미국의 6월 경기선행지수가 전월보다 0.3% 하락한 111.5로 떨어졌다고 발표했다...
미중

中, WTO 상계관세 분쟁서 7년 만에 美에 사실상 승소

중국이 버락 오바마 행정부 시절 미국과 시작한 세계무역기구(WTO) 상계관세 분쟁에서 사실상 승소하면서 보복 관세를 부과할 수 있는 근거를 갖게 됐다. WTO 상소기구는 16일(현지시간) 공개한 보고서에서 미국..
피치

피치, 美연준 올해 기준금리 1회 인하 전망

국제 신용평가회사 피치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올해 기준금리를 한 차례 인하할 것으로 전망했다. 피치는 15일(현지시간) 연준이 7월 혹은 9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서 금리를 0.25%포인트 내..
중국

中 2분기 경제성장률 6.2%로 하락…통계 후 최저

미중 갈등이 장기화하는 가운데 중국의 분기별 경제성장률이 다시 하락 추세로 돌아섰다. 15일 중국 국가통계국에 따르면 올해 2분기 중국 국내총생산(GDP) 증가율은 6.2%로 잠정 집계됐다. 2분기 경제성장률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