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미중

中 미국기업 M&A 55% 급감...무역전쟁 여파

미·중 무역전쟁 영향 등으로 중국 기업의 미국 기업에 대한 인수·합병(M&A)이 지난해의 절반 이하로 줄었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4일 보도했다. M&A 전문 리서치 기업인 머저마켓에 따르면..
파월

파월 美연준의장 "미국 경기침체 가능성 크지 않아“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 의장이 일각의 경기침체 우려에 대해 미국 경제가 2년 안에는 침체를 맞을 가능성이 크지 않다고 일축했으며, 연준은 기준금리를 점진적으로 계속 인상할 것이라고 재차 밝혔다. ..
파월

홍콩도 기준금리 인상…12년 만에 대출금리 올려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기준금리를 0.25%포인트 인상함에 따라 홍콩 금융당국도 기준금리를 올렸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27일 보도했다. 미국의 금리 인상에 따라 홍콩..
무역

中, 11월부터 1천585개 수입품 관세 인하

중국이 11월 1일부터 기계와 섬유 등 수입품에 대한 관세를 인하하기로 했다. 중국 국영 라디오는 국무원 회의를 인용해 중국 정부가 1천585개 수입품에 대한 관세를 내릴 것이라고 보도했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2..
파월 美연준의장

美 연준 '단계적 인상' 고수…신흥국 위기 가중 예상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신흥시장 불안과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의 견제 등 여러 장애물에도 점진적인 기준금리 인상을 고수하고 있다. 미국의 기준금리가 조만간 중립금리 수준을 넘어서고 실질적 긴축 구..
엘엔지

中보복관세 대상에 美LNG 포함…에너지 산업 겨냥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천억달러 규모의 중국 제품에 추가로 관세를 부과하기로 하면서 미중 간 무역전쟁이 전면전으로 치닫는 가운데 중국이 보복 관세 부과 대상에 미국산 액화천연가스(LNG)를 넣은 것으로 나타났..
트럼프

트럼프, 中 겨냥한 3단계 추가관세 지시

미국 트럼프 대통령이 며칠 내로 관세부과 대상을 중국 수입품 전체로 확대하는 3단계 추가관세 부과절차를 개시하도록 지시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은 18일(현지시간) 미 행정부의 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