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알리바바

中 'IT 공룡' 알리바바, 농업에도 진출

중국의 대표적인 정보기술(IT) 기업인 알리바바 그룹이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돼지를 대규모로 사육하는 등 농업 분야에 적극적으로 진출에 나섰다. 영국의 파이낸셜타임스(FT)는 7일 중국 최대의 전자상..
연준

내주 미 연준 금리인상 전망에 불안한' 신흥국

미국 기준금리를 결정하는 연방준비제도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를 앞두고 연준이 신흥국에 큰 충격을 줄 수 있는 금리 인상에 신중해야 한다는 신흥국 중앙은행 수장들의 공개 발언이 잇따르고 있다. 페리 와르지요..
샤프

도시바, PC 사업도 철수…388억원에 샤프에 매각

일본을 대표하는 전자업체 도시바가 반도체 사업에 이어 PC 사업에서도 철수하기로 했다. 교도·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도시바는 PC 사업의 손실이 커지는 데 따라 이를 샤프에 매각하기로 합의했다고 5일 밝혔다. ..
트럼프

美中 3차 무역협상 결국 결렬…美, 관세부과 철회 거부

미국이 중국산 수입품에 대한 관세부과를 철회할 뜻을 밝히지 않으면서 베이징에서 이뤄진 미중 3차 무역협상이 결렬에 이른 것으로 전해졌다. 홍콩 명보(明報) 등 중화권 매체들은 이번 미중 협상에서 미국이 중국산 ..
미국

EU·캐나다 이어 멕시코도 WTO에 美 고율 관세 제소

미국이 이달부터 유럽연합(EU), 캐나다, 멕시코의 철강·알루미늄 제품에 고율의 관세를 부과한 가운데 EU와 캐나다에 이어 멕시코도 세계무역기구(WTO)에 제소하기로 했다. 멕시코 경제부는 4일(현지시간) 성명..
중국

美, 中 이어 EU·캐나다·멕시코 등 동맹국에 관세 폭탄

트럼프발(發) 무역전쟁이 결국 '세계 무역 대전(大戰)'으로 확산하게 됐다.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은 세계 경제 맞수인 중국을 겨냥해 관세 폭탄을 부과한데 이어 동맹국인 캐나다와 멕시코, 유럽으로도 동시다발로 관세..
ZTE

'美제재 완화' 시급한 ZTE, 美압력에 당서기 교체

중국이 사실상 미국 압박에 밀려 ZTE 내부 최고경영자인 당 위원회 서기를 교체했다. 홍콩 명보(明報)는 ZTE 비등기이사였던 톈둥팡(田東方·58) 시안(西安)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기술연구소 소장이 최근 ZTE 당위..
연준

美연준, 금융규제법 부속조항 '볼커룰'도 완화 추진

미국 금융당국이 은행들에 대한 규제 완화 차원에서 볼커룰의 대폭 완화를 추진하고 있다고 파이낸셜타임스(FT)와 AP통신 등이 3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연방준비제도(Fed·연준)는 이날 연방예금보험공사(FDI..
트럼프

美, 유럽산 철강·알루미늄에 고율관세 부과 계획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유럽산 철강·알루미늄 수입품에 고율 관세를 부과할 계획이라고 미국 일간지 월스트리트저널(WSJ)이 3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WSJ은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트럼프 행정부가 이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