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작년 새희망홀씨 대출 2조 육박… 신한은행 1위

지난해 서민금융상품인 새희망홀씨 대출금액이 2조원에 육박했다. 금융감독원은 지난해 은행권이 저신용ㆍ저소득 서민 22만명에게 `새희망홀씨' 대출로 1조9878억원을 지원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1명당 9..

생보업계, 보험 소비자 보호 나선다

생명보험협회는 새 정부 출범에 맞춰 보험 소비자 보호에 진력하기로 했다. 김규복 생보협회 회장은 17일 신년 기자간담회에서 "저금리 기조 심화로 생보업계 경영 여건이 어려워질 전망이지만 어려울 때일수록 소비자 ..

금융위, 우리카드 설립 예비인가

우리금융지주가 신용카드 부문을 따로 떼어내 우리카드(가칭)를 만든다. 우리카드가 출범하면 국내 전업계 카드사는 신한카드, KB카드, 삼성카드, 현대카드, 롯데카드, 하나SK카드, 비씨카드에 이어 8개로 늘어난다..

금융위, `전자단기 사채제도' 15일부터 시행

금융위원회는 15일부터 사채의 발행, 유통, 권리행사 등을 전자적으로 처리하는 `전자단기 사채제도'가 시행된다고 14일 밝혔다. 그동안 금융위는 기업어음(CP) 제도를 대체하기 위해 전자단기사채제도를 도입하기로..

대구시, 축산농가에 가축재해보험료 추가 지원

대구시는 각종 재해로 가축재해보험의 필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올해 축산농가에 보험료를 추가 지원하기로 했다고 14일 밝혔다. 축산 농가들은 그동안 보험료의 50%를 정부에서 받았으나, 나머지 비용 부담 때문에 대..

비씨카드, 다음 달까지 전 업종 2~3개월 무이자 할부

비씨카드가 설 연휴 등 대목을 고려해 14일부터 다음달 28일까지 모든 업종에 걸쳐 2~3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는 비씨카드가 설 직전 할부 매출을 분석해본 결과, 전월 같은 기간보다 할부 매출..

카드사 리볼빙·카드론금리 인하… 연회비 인상도 중단

카드사들이 대출 금리를 일제히 내리고 있다. 기준금리 하락에도 고금리 현금장사에 열을 올리던 카드사들이 돌연 금리를 낮춘 것은 새 정부 출범을 앞두고 경제민주화 압박이 커질 것에 대비하기 위한 조치로 분석되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