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들 '체감경기 나쁘지만 호전될 것'국내 중소기업들이 느끼는 체감경기는 여전히 나쁘지만 올 하반기에는 상반기와 비슷하거나 더 좋아질 것이라는 기대감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업들 '이공계 인력채용 어렵다'최근 기업들은 창조경제를 이끌어 갈 우수 이공계 인력을 채용하는 데 상당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의 예비 공학박사들은 대학에서 배운 지식을 비즈니스로 연결할 수 있는 기업에 가거나 창업을 선호하는..
신세계그룹 "하반기 1조원 투자ㆍ7000명 추가 채용"신세계그룹이 올 해 사상 최대규모인 2조5000억 원을 투자하며 공격적인 경영에 나서기로 했다. 신세계그룹은 최근 하반기 전략회의를 통해 이같은 투자 계획을 확정했다고 5일 밝혔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
하반기 문화·교육·유통산업 경기호전 예상하반기 서비스산업 경기는 외식·의료·물류 부문의 침체에도 불구하고 문화·교육·유통 부문의 호전에 힘입어 바닥권 탈출에 나설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차 희망버스 사태] ④ 폭력으로 유지되는 치외법권 지대최근 현대자동차 울산공장에서 현대차와 정몽구 회장에게 비정규직 문제 관련 대법원 판결을 지킬 것을 요구하는 '현대차 희망버스'가 1박2일 일정으로 진행됐다. 하지만 행사 취지와 달리 양측의 폭력 문제만이 집중 부각되..
SK하이닉스, 지역사회 수해복구 활동 전개SK하이닉스는 본사가 위치한 경기도 이천 지역의 수해복구 활동에 나섰다. SK하이닉스는 수해복구를 위해 3000만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했으며, 100여 명의 임직원 봉사단을 구성해 이천시 부발읍과 백사면 일대 등에서..
하반기 문화·교육·유통산업 경기호전 예상 하반기 서비스산업 경기는 외식·의료·물류 부문의 침체에도 불구하고 문화·교육·유통 부문의 호전에 힘입어 바닥권 탈출에 나설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차 희망버스 사태] ④ 폭력으로 유지되는 치외법권 지대 최근 현대자동차 울산공장에서 현대차와 정몽구 회장에게 비정규직 문제 관련 대법원 판결을 지킬 것을 요구하는 '현대차 희망버스'가 1박2일 일정으로 진행됐다. 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