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격 현실화로 유통질서 잡는다국산 원목규격이 간단명료해 진다. 지난 10월25일 국립산림과학원 국제회의실에서는 산림청과 국립산립과학원 주최로 ‘원목 규격 개정안 설명회’가 열렸다. 이번 설명회는 기존 원목 규격 고시가 정하는 품등체계가 국..
이케아, 가구업계가 지켜보고 있다스웨덴 가구기업 이케아(IKEA)의 본격적인 국내 진출을 눈앞에 두고 ‘가구산업발전전문위원회’가 공동대응하기로 해 주목받고 있다. 이케아는 전 세계에서 연매출 40조원을 올리는 세계 1위 가구업체로 KTX..
“자연과의 공동번영이라는 인간의 기본 권리를 되찾는 일”최근 조윤행 하동군수와 김성수 학국조형예술원 원장은 생태 문화·예술 전문교육을 비롯한 창작활동, 작품 전시·공연 등을 한꺼번에 할 수 있는 지리산 생태아트파크 조성을 위한 양해각서를 채결했다. 지리산 생태아트파크는 ..
기초자료 적기공급 절실하다우리나라 임업 발전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임도 정비와 벌채 담당 공무원들의 자질 향상을 위한 매뉴얼 개발이 선행돼야 한다는 지적이 나왔다. 또 임업경제에 대한 기초자료의 취합 및 정보제공이 절실하다는 지적이다. ..
서울시내 유통 쌈채류서 농약 '유니코라졸' 국제기준 최대 1700배 초과지난해 서울 시내에 유통된 쌈채류에서 국내 미등록 농약 성분인 '유니코라졸'이 국제기준치를 최대 1700배까지 초과해 검출된 것으로 드러났다. 5일 서울시에 따르면, 시보건환경연구원이 작년 6월부터 11월까지 ..
'용산개발사업 자본금 확충' 긴급이사회 8일 개최코레일과 롯데관광개발의 갈등으로 인해 자금난에 빠진 용산국제업무지구 개발사업의 자본금 확충을 위한 긴급 이사회가 오는 8일 열린다. 자산관리위탁회사(AMC)인 용산역세권개발㈜은 8일 오후 3시 이 사업의 시행사..
기초자료 적기공급 절실하다 우리나라 임업 발전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임도 정비와 벌채 담당 공무원들의 자질 향상을 위한 매뉴얼 개발이 선행돼야 한다는 지적이 나왔다. 또 임업경제에 대한 기초..
서울시내 유통 쌈채류서 농약 '유니코라졸' 국제기준 최대 1700배 초과 지난해 서울 시내에 유통된 쌈채류에서 국내 미등록 농약 성분인 '유니코라졸'이 국제기준치를 최대 1700배까지 초과해 검출된 것으로 드러났다. 5일 서울시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