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법원, 대형마트 휴업조례 집행정지신청 첫 기각

법원이 전국에서 처음으로 대형마트 영업시간규제에 관한 조례집행정지 신청을 기각했다. 이에 따라 매월 둘째·넷째 일요일 의무휴업을 중단하고 영업을 재개한 대구·경북지역 대형마트와 기업형슈퍼마켓(SSM)이 당분간 ..

포스코, 학교 폭력 예방 사업 '공감 프로그램' 운영

포스코의 학교 폭력 예방 사업 '우리 학교는 친친 와이파이존'의 일환인 '공감 프로그램'이 지난달 24일 서울 대신중학교를 시작으로 30일 포항 대동중학교, 31일 광양 광영중학교에서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고급휘발유 27.7% 서울 강남3구서 소비

국내에서 유통된 고급휘발유의 약 3분 1이 서울 강남에서 소비된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비중이 2005년의 42%보다는 낮아졌다. 2일 대한석유협회·한국석유공사 등에 따르면, 올해 1∼9월 전국에서 판매된 고..

서울 제외 전지역 휘발유값 1900원대로 떨어져

서울을 제외한 전 지역의 보통 휘발유가격이 리터당 1900원대로 떨어졌다. 1일 유가정보사이트 오피넷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현재 주유소 판매 기준으로 서울과 함께 2000원선에서 버티던 충남지역의 휘발유 ..

유통재벌들, 거센 청문회 출석 압박에 '전전긍긍'

국정감사 출석 요구에 '해외출장'을 핑계로 불응하고 해외로 도피한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정지선 현대백화점 그룹 회장, 정용진 신세계 그룹 부회장, 정유경 신세계 부사장 등 유통 대기업 총수들에 대한 청문회가 이달 ..

고급휘발유 27.7% 서울 강남3구서 소비

국내에서 유통된 고급휘발유의 약 3분 1이 서울 강남에서 소비된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비중이 2005년의 42%보다는 낮아졌다. 2일 대한석유협회·한국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