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이라크 아르빌 지역

이란 이라크 공격…최소 10명 사상

이란의 이라크 공격 소식이 전해졌다. 16일 연합뉴스는 로이터 통신 보도를 인용, 이란 혁명수비대가 이라크 북부 쿠르디스탄 지역의 주도 아르빌 근처에 있는 이스라엘 정보기관 모사드의 첩보본부와 테러단체들을 탄도미사일..
영국 구축함

미·영 후티 공습, 다국적군 첫 군사개입

미국과 영국이 후티 공습에 나섰다. 12일(현지시간) AP통신에 따르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친이란 예멘반군 후티의 홍해 위협에 대한 직접 대응으로 근거지 폭격이 이뤄졌다고 밝혔다. AP통신은 복수의 미 관료들..
이란 추모식 폭발 사고 현장

이란 추모식서 폭발사고…291명 사상

이란 추모식 폭발 사고로 103명이 사망하고 188명이 다친 것으로 알려졌다. 4일 이란 국영 IRNA 통신에 따르면, 3일(현지시간) 이란 혁명수비대 가셈 솔레이마니 사령관의 4주기 추모식에서 의문의 폭발 사고가 ..
이스탄불 지진

이스탄불 지진, 여진 잇따라

튀르키예 최대 도시인 이스탄불 인근에서 지진이 발생했다. 5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4일(현지시간) 오전 11시42분쯤 이스탄불 인근에서 규모 5.1의 지진이 발생했다. 미국 지질조사국(USGS)에 따르면 진앙은 북위..
이스라엘군

이스라엘·하마스 연장 합의 "하루 더"

이스라엘과 하마스가 휴전 연장에 합의했다. 30일 현지 일간 타임스오브이스라엘(TOI)과 로이터, AFP 통신 등에 따르면 양측은 휴전 종료를 불과 10여 분 앞두고 추가 연장에 합의했다. 이에 따라 휴전 종료는 다..
하마스로부터 풀려난 인질들을 태운 적십자 차량

하마스, 인질 17명 석방…4살 여아 포함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인질 17명을 추가로 석방했다. 27일 이스라엘군은 적신월사를 통해 이스라엘인과 외국인 등 총 17명의 인질의 신병을 넘겨받았다고 밝혔다. 앞서 하마스 측은 13명의 이스라엘인 인질과 태..

이스탄불 지진, 여진 잇따라

이스탄불 지진
튀르키예 최대 도시인 이스탄불 인근에서 지진이 발생했다. 5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4일(현지시간) 오전 11시42분쯤 이스탄불 인근에서 규모 5.1의 지진이 발생..

이스라엘·하마스 연장 합의 "하루 더"

이스라엘군
이스라엘과 하마스가 휴전 연장에 합의했다. 30일 현지 일간 타임스오브이스라엘(TOI)과 로이터, AFP 통신 등에 따르면 양측은 휴전 종료를 불과 10여 분 앞..