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하마스 인질 석방

하마스 인질 석방, 이유는

하마스의 인질 석방 소식이 알려지면서 그 이유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23일(현지시간)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는 인도적 고려에 따라 인질 2명을 추가로 석방했다고 밝혔다. 지난 20일 미국인 인질 2명을 석방한 ..
일본 자위대 수송기

일본 수송기 투입, 한국인 19명도 '무료 수송'

일본이 수송기를 투입해 일본인과 한국인 등 총 83명을 이스라엘에서 대피시켰다. 20일 교도통신에 따르면, 일본 항공자위대 KC767 공중급유·수송기가 이날 새벽 일본인과 한국인 등 83명을 이스라엘 텔아비브에서 이..
바이든 미국 대통령

바이든, 이·팔 갈등 해결책 '두 국가 해법' 강조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이스라엘 텔아비브에서 베냐민 네타냐후 총리를 만났다. 바이든 대통령은 18일(현지시간) 단독 기자회견에서 팔레스타인 주민도 하마스의 피해자로 규정하면서 가자·서안 지구에 대한 1억달러(약 1..
올라프 숄츠 독일 총리와 압둘라 2세 요르단 국왕

요르단, 팔레스타인 난민 수용에 '선 긋기'

요르단이 팔레스타인 난민 수용 거부 입장을 밝혔다. 17일(현지시간) 압둘라 2세 요르단 국왕은 울라프 숄츠 독일 총리와의 공동 기자회견에서 요르단은 팔레스타인 난민들을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라고 선을 그었다. dpa..
가자지구 병원 공습 부상자 구조 작업

이스라엘 가자지구 병원 공습 논란…진실게임 양상

이스라엘이 가자지구 병원을 공습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전 세계에서 논란이 일고 있다. 17일(현지시간) 하마스가 통치하는 가자지구 보건부에 따르면, 이날 오후 가자시티의 알아흘리 아랍 병원이 이스라엘군의 공습을 받아 ..
아프가니스탄 강진 피해 현장

아프가니스탄 6.4 강진…벌써 세번째

아프가니스탄에서 6.4의 강진이 발생했다. 16일 유럽지중해지진센터(EMSC)에 따르면, 15일(현지시간) 오전 8시6분쯤 북위 34.67도 동경 62.15도 지점인 아프가니스탄 북서부에서 규모 6.4의 강진이 발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