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부터 겨울패션 고(高)수요. 유통업계의 8월 겨울 대전폭염과 장마가 한참인 요즘 유통업계는 겨울패션을 미리 선보이며 수요 잡기에 나섰다. 에어컨도 겨울에 미리 사듯이 겨울옷을 미리 사는 수요가 나타난데에는 소비자의 합리적 소비에 대한 인식이 확산했다는 분석이다. 2일 ..
코로나19에도 성장하는 가구 시장 “집꾸미기 수요 잡아라”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자 집을 꾸미기 위한 가구 소비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신세계백화점은 올해(1월~8월) 가구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41.7% 성장했다고 8..
목소리로 조절하는 침대, 커튼…KT 기가지니 이용해 가능하다KT AI 스피커 기가지니를 이용해 목소리로 제어하는 침대와 커튼이 출시됐다. KT는 가구, 공간 전문 브랜드 '체리쉬'와 손잡고 음성제어로 제어 가능한 '모션베드'와 '모션커튼' IoT(사물인터넷) 가구 2종을 2..
광역알뜰교통카드 서울 전역 확대…교통비 30% 절감서울 시민은 누구나 광역알뜰교통카드(알뜰카드)를 이용할 수 있다. 현재까지 서울시는 알뜰카드 사업에 자치구 단위로 참여해 5개 구(종로·중구·구로·서초·강남) 주민들만 알뜰카드를 사용할 수 있었다. 국토교통부 대도시..
대학생 여름방학도 '언택트'…소규모 국내여행·자기계발 늘었다방학 기간 주된 활동이었던 아르바이트, 해외여행·연수, 학원 수강 등이 어려워지자 사회적 접촉이 최소화된 자기계발, 취미, 소규모 국내여행, 온라인 강의 수강, 독학 등으로 시간을 보내는 학생들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
코트·패딩 등 역시즌 의류 온라인서 판매 급증섭씨 30도를 넘는 무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코트·패딩 등 역시즌(겨울) 의류가 온라인에서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G마켓은 6월 한 달간 코트, 패딩, 모피 등 역시즌 의류 상품..
광역알뜰교통카드 서울 전역 확대…교통비 30% 절감 서울 시민은 누구나 광역알뜰교통카드(알뜰카드)를 이용할 수 있다. 현재까지 서울시는 알뜰카드 사업에 자치구 단위로 참여해 5개 구(종로·중구·구로·서초·강남) 주..
대학생 여름방학도 '언택트'…소규모 국내여행·자기계발 늘었다 방학 기간 주된 활동이었던 아르바이트, 해외여행·연수, 학원 수강 등이 어려워지자 사회적 접촉이 최소화된 자기계발, 취미, 소규모 국내여행, 온라인 강의 수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