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서울 집값 0.3% 이상 오르면 '과열' 판단…추가대책 발동“최근 서울 아파트 가격이 반등하면서 '부동산시장 불안' 우려가 다시 고개를 들고 있지만, 현재의 변동 폭은 아직 정부의 내부 '과열' 판단 기준과는 거리가 있는 수준이다. 만약 향후 서울 아파트 가격 주간 상승..
서울 아파트값 8개월 만에 상승…전세도 36주 만에↑서울 아파트값이 상승 전환했다. 한국감정원 조사 기준으로 서울 아파트값이 오른 것은 지난해 11월 첫째 주 이후 34주 만이다. 한국감정원은 1일 조사 기준 서울 아파트값이 지난주 대비 0.02% 상승했다고 4일 밝..
주택사업 체감경기 10개월 만에 최고치...서울·대구서 기대감↑이달 주택사업 체감경기가 10개월만에 가장 좋을 것으로 전망됐다. 하지만 정부의 규제 강화 기조가 계속 유지됨에 따라 주택사업 경기를 낙관하기는 어려운 상황이다. 주택산업연구원(주산연)은 7월 전국 주택사업경기..
전세금 떼일 위험 없앤다…보증특례 전국 확대이달 말부터 전국의 전세 가구는 전세 계약이 끝나기 6개월 전까지만 '전세금 반환 보증'에 가입하면 만일의 경우라도 소중한 전세금을 지킬 수 있게 된다. 아울러 정부는 지방 아파트 미분양 사태에 적극적으로 대응..
국회예산정책처 "올해 종부세-재산세 작년보다 2조원 증가“부동산 공시지가 인상에 따라 올해 국민이 부담해야 하는 부동산 보유세가 지난해보다 2조원 넘게 늘어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3일 국회예산정책처가 자유한국당 이현재 의원의 의뢰를 받아 분석한 '2019년 공시..
서울 집값 6개월째 하락…급매 팔린 강남·송파는 상승 전환지난달 서울 주택가격이 6개월 연속 하락했으나 낙폭은 크게 둔화한 것으로 나타났다. 강남과 송파구의 주택가격은 8개월 만에 상승 전환했다. 1일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지난달 서울의 주택(아파트·단독·연립 포함) 가격은..
전세금 떼일 위험 없앤다…보증특례 전국 확대 이달 말부터 전국의 전세 가구는 전세 계약이 끝나기 6개월 전까지만 '전세금 반환 보증'에 가입하면 만일의 경우라도 소중한 전세금을 지킬 수 있게 된다. 아..
국회예산정책처 "올해 종부세-재산세 작년보다 2조원 증가“ 부동산 공시지가 인상에 따라 올해 국민이 부담해야 하는 부동산 보유세가 지난해보다 2조원 넘게 늘어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3일 국회예산정책처가 자유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