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담대 금리 2년3개월 만에 최저...美금리 인상 속도 조절 영향지난달 국내 은행의 주택담보대출금리가 2년 3개월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주택담보대출 외에도 집단대출, 전체 가계대출 금리가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인상하기 이전인 2017년 11월 전 수준으로 돌아갔다. 미국..
분양시장 내달 물량공세…전국 4만7천가구 분양분양시장이 다음 달부터 물량이 쏟아지면서 본격적으로 달아오를 전망이다. 서울을 비롯한 전국 요지에서 4만7천가구(임대아파트 제외)에 육박하는 물량이 쏟아지며 봄철 분양 성수기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 4월 ..
서울 보증금 9억원 이하 상가까지 임대료 인상제한 적용...임차인 권리보호 강화임대차 계약 보호 대상이 되는 상가 임차인의 범위가 확대된다. 서울의 경우 보증금 6억1천만원 이하여야 보호 대상이 됐지만 앞으로는 보증금 9억원 이하도 임대료 인상률 제한 등의 보호된다. 지난해 8월 정부가..
고령자 특화 복지주택에 행복주택 젊은이도 같이 산다올해 본격 도입되는 고령자 복지주택을 기존 영구임대만 아니라 젊은층을 대상으로 한 행복주택이나 국민주택 등 다른 유형의 공공임대와 섞어서 공급하는 방안이 추진된다. 앞서 정부는 복잡한 공공임대의 유형을 통합하기..
서울 아파트 입주시장 '봄가뭄'…6월부터 물량 나올 듯서울에서 5월까지 아파트 입주 물량이 거의 없다가 6월부터 일부 물량이 시장에 다시 나올 전망이다. 입주 아파트를 통해 전월세 물량이 많이 나온다는 점에서 서울의 전월세 시장에 공급이 다소 부족해질 수밖에 없다. ..
'공시가격 상승'에 서울 아파트값 19주 연속 하락지난 14일 공개된 서울지역 공동주택 공시가격이 12년 만에 최고 상승률을 기록한 가운데 서울 아파트값도 약세가 이어졌다. 21일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18일 조사 기준 서울 아파트값은 지난주와 마찬가지로 0.10% ..
고령자 특화 복지주택에 행복주택 젊은이도 같이 산다 올해 본격 도입되는 고령자 복지주택을 기존 영구임대만 아니라 젊은층을 대상으로 한 행복주택이나 국민주택 등 다른 유형의 공공임대와 섞어서 공급하는 방안이 추진된다..
서울 아파트 입주시장 '봄가뭄'…6월부터 물량 나올 듯 서울에서 5월까지 아파트 입주 물량이 거의 없다가 6월부터 일부 물량이 시장에 다시 나올 전망이다. 입주 아파트를 통해 전월세 물량이 많이 나온다는 점에서 서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