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재건축

5일 '강화된 안전진단' 시행…희비 갈린 재건축 단지

강화된 재건축 안전진단 기준이 5일부터 시행되면서 이번 주에 안전진단 용역계약을 체결하려던 서울 주요 재건축 단지들의 움직임에 제동이 걸렸다. 그러나 일부 단지들은 시행 직전 용역계약을 체결해 가까스로 강화된 안전진..
아파트

서울 아파트 전세가율 70% ↓...2주 연속 하락세

서울 아파트 전세가율이 2년8개월 만에 최저치로 떨어졌다. 전세 수요 대비 공급이 증가하면서 서울 아파트의 월세 비중도 30% 이하로 감소했다. 5일 KB국민은행이 발표한 2월 주택통계에 따르면 서울 아파트 전..
아파트

'재건축 대신 리모델링'…서울시, 시범단지 5곳 조성

서울시는 아파트를 고쳐서 계속 사용하는 '서울형 공동주택 리모델링' 시범단지 5곳 가량을 조성한다고 5일 밝혔다. 서울형 공동주택 리모델링이란 오래된 아파트를 재건축하는 대신 시 지원 아래 15년 이상된 아파트..
아파트

강화된 재건축 안전진단 다음 주 초 시행

강화된 재건축 안전진단이 이르면 다음 주 시행된다. 대폭 강화된 재건축 안전진단 기준의 행정예고가 2일 마감됨에 따라 재건축 추진 단지들과 정부 간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다. 국토교통부는 이날 자정까지 수렴된 의견에 ..
부동산

2월 전국 주택가, 0.2% 상승...전세 0.09% 하락

지난달 전국의 주택가격은 연초보다 상승폭이 커진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감정원은 지난달 전국의 주택가격을 조사한 결과, 매매가격이 전월 대비 0.20% 상승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1월(0.14%)보다 오름폭..

강화된 재건축 안전진단 다음 주 초 시행

아파트
강화된 재건축 안전진단이 이르면 다음 주 시행된다. 대폭 강화된 재건축 안전진단 기준의 행정예고가 2일 마감됨에 따라 재건축 추진 단지들과 정부 간 긴장감이 고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