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청약

위장전입 기승에 ‘청약가점제’ 개선 추진

청약가점제 분양이 확대된 가운데 청약가점을 높이기 위해 함께 살지 않는 부모, 조부모의 주소만 함께 옮겨놓는 불법 '위장전입'이 기승을 부리면서 선의의 피해자들이 나오고 있다는 지적에 정부가 청약가점제에서 가장 점수..
아파트

2월 서울 아파트 거래량 1만 건 넘어서...1만525건

2월 아파트 거래량이 1만 건을 넘어서며 2월 거래량으로는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서울부동산정보광장에 따르면 27일 기준 서울 아파트 거래량은 1만525건(신고일 기준)으로 2006년 실거래 조사를 시작한 이후 2..
주택

1월 주택 분양 1만5천700호…작년 比 389.6% 증가

대량으로 주택 공급이 풀리면서 지난달 주택 분양 물량은 8년 만에 최대치를 기록했고 준공은 통계 작성 이후 최대기록을 세웠다. 27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1월 공동주택 분양 물량은 전국 1만5천788호로 작년 동기에..
아파트

재건축초과이익환수제, 위헌소송...강북‧지방 16곳 참여

올해 부활한 재건축초과이익환수제에 대해 강남권 재건축 단지들이 위헌소송에 나설 것을 예고한 가운데, 강북과 지방 주요 도시의 아파트 단지들까지 함께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로써 초과이익환수제 위헌소송 참여 단지는 총..
재건축

안전진단 강화에 재건축단지 집단행동 추진

정부가 재건축 안전진단 기준을 대폭 강화하자 서울 시내 재건축 단지들의 집단행동 움직임도 확산하고 있다. 26일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서울 강동구의 일부 재건축 단지들이 최근 '강동구 재건축 공동대책위원회'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