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 초등생 성폭행범에 무기징역 선고… 미수지만 살인죄 적용간밤에 집에서 잠을 자고 있는 초등학생을 이불째 납치해 성폭행한 고모(24)씨가 법원으로부터 무기징역을 선고받았다. 살인미수에 그쳤지만 살인죄를 적용받았다. 광주지법 형사합의 2부(이상현 부장판사)는 31일 성..
공정위, 아이디병원 `양악수술 1000회' 과장 광고 경고공정거래위원회는 31일 턱 교정 성형수술인 양악수술과 관련해 사실과 다른 과장 광고를 한 아이디병원에 대해 경고조치를 내렸다.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소재 성형외과인 아이디병원은 지난해 7월부터 12월까지 지하철..
2027년까지 화력발전 1580만㎾·신재생 456만㎾ 확충… 원전은 유보정부가 오는 2027년까지 석탄과 LNG를 이용한 화력발전 설비를 1580만㎾, 신재생 설비를 456만㎾ 늘려 전력 예비율을 22%로 끌어올리기로 했다. 그러나 원전은 안전성에 대한 국민들의 불안감이 해소되지 ..
신세계, 인천시 상대 가처분 신청…매각절차 난항 예고신세계가 인천시를 상대로 가처분 신청을 냈다. 이에 따라 매각 절차에 난항이 예고되고 있다. 신세계는 31일 인천지방법원에 인천시 소유의 인천 종합터미널 매매계약 이행과 관련한 모든 행위를 금지하는 가처분 신청..
22개월 남아, 어린이집서 떡볶이 먹다 질식사22개월된 어린이집 원생이 간식으로 나온 떡볶이를 먹다가 숨져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30일 오후 5시 20분께 경북 칠곡읍 왜관읍 모 어린이집에서 생후 22개월된 원생 이모군이 떡볶이를 먹다가 갑자기 의식을 ..
유통기한 지난 수입산 쇠고기·육우, 한우로 속여 학교 납품한 업자 잡혀유통기한이 지난 육류를 한우로 속여 초중고교에 납품한 업자가 경찰에 붙잡혔다. 인천 남부경찰서는 지난해 1월1일부터 9월20일까지 유통기한이 지난 수입산 쇠고기나 육우(젖소 수컷)를 한우로 속여 인천 시내 초중..
신세계, 인천시 상대 가처분 신청…매각절차 난항 예고 신세계가 인천시를 상대로 가처분 신청을 냈다. 이에 따라 매각 절차에 난항이 예고되고 있다. 신세계는 31일 인천지방법원에 인천시 소유의 인천 종합터미널 매..
22개월 남아, 어린이집서 떡볶이 먹다 질식사 22개월된 어린이집 원생이 간식으로 나온 떡볶이를 먹다가 숨져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30일 오후 5시 20분께 경북 칠곡읍 왜관읍 모 어린이집에서 생후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