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조 와해' 이마트, 이 와중에 '노동자 권리찾기 수첩' 강제 수거 논란'노조 와해' 등으로 신세계 이마트가 논란에 휩싸인 이 와중에 이마트 전주점이 노동자 권리찾기 수첩을 강제로 수거했다는 주장이 나와 논란이 일고 있다. 23일 오전 10시 민노총 전북본부는 전북 전주시 완산구 ..
한국 싱크탱크 양과 질 모두... KIEP 55위 최고 순위전 세계 싱크탱크를 대상으로 한 경쟁력 평가에서 한국의 연구기관은 상위 50위권에 단 한 곳도 포함되지 못했다. 싱크탱크 숫자에서도 우리나라는 이웃 중국의 12분의 1, 일본의 3분의 1 수준에 불과하고 방글라..
이코노미스트紙 교재로 활용한 강남 대형어학원 고소 당해영국의 유력 주간지인 이코노미스트지를 학원교재로 무단 사용한 서울 강남의 대형어학원이 피소돼 경찰 조사를 받고 있는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외국 잡지사가 어학원의 저작권 위반을 문제 삼아 국내 사법기관에 고소..
18대 대선 매체영향력 TV·인터넷 '압도적'… 정보 신뢰도 TV '최고'·인터넷 '최저'지난 18대 대통령선거 때 유권자들의 표심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매체는 TV와 인터넷인 것으로 조사됐다. 정보 신뢰도는 TV가 가장 높았으며, 인터넷은 상대적으로 낮아 TV가 대선과 관련해 가장 큰 영향을 미..
지난해 스쿨존 어린이 교통사고 32.5% 감소지난해 어린이보호구역(스쿨존) 내에서 발생한 어린이 교통사고가 전년도에 비해 3분의1 가량 줄어든 것으로 집계됐다. 스쿨존은 유치원, 초등학교, 특수학교 등의 주출입문을 중심으로 반경 300m 이내의 도로를 말..
신입생 50명 미만 서울 초등학교 35곳 달해저출산과 도심공동화의 영향으로 신입생이 50명이 안 되는 서울의 초등학교가 무려 35곳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시교육청은 지난달초 기준으로 학교별 취학통지서 배부 예정 숫자를 살펴본 결과, 입학예정자가 ..
18대 대선 매체영향력 TV·인터넷 '압도적'… 정보 신뢰도 TV '최고'·인터넷 '최저' 지난 18대 대통령선거 때 유권자들의 표심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매체는 TV와 인터넷인 것으로 조사됐다. 정보 신뢰도는 TV가 가장 높았으며, 인터넷은 상..
지난해 스쿨존 어린이 교통사고 32.5% 감소 지난해 어린이보호구역(스쿨존) 내에서 발생한 어린이 교통사고가 전년도에 비해 3분의1 가량 줄어든 것으로 집계됐다. 스쿨존은 유치원, 초등학교, 특수학교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