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선생님 점점 고령화… 50대 이상이 20대보다 많아서울지역 교원의 평균연령이 10년 전보다 2.1세 높아지고 50대 이상의 교원이 20대를 앞지르는 등 교단이 점점 고령화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서울시교육청의 2002~2012년도 서울교육통계에 따르면, ..
경기도민 1200만명 돌파… 수도권 절반 모여 살아경기도의 주민등록상 인구가 꾸준히 늘어나면서 작년 말 현재 처음으로 1200만명을 돌파했다. 반면 서울은 인구가 2년 연속 줄어들면서 경기도보다 190만명 가량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전국의 주민등록인..
이마트, '부진인력' 명단 만들어 직원들 강제 퇴출무노조 경영을 위해 직원들에 대한 전방위적 사찰을 해왔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신세계그룹 이마트가 인력 퇴출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는 주장까지 나왔다. 노웅래·장하나 민주통합당 의원은 20일 추가 문건을 공개하며..
'나경원 가족 친일·사학비리' 허위글 게시 네티즌에 벌금형 확정대법원이 2011년 서울시장 보궐선거 당시 나경원 새누리당 후보와 가족에 대해 친일 행위를 했으며 사학비리와도 연루돼 있다는 악의적인 허위사실을 퍼트린 네티즌에 대해 벌금형을 확정했다. 대법원 1부(주심 양창수..
이마트, 인력 퇴출 프로그램 운영해 직원들 감시…의혹 제기노조 설립 방해 등 이마트와 관련한 논란들에 대해 파장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이마트가 인력 퇴출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는 주장까지 제기됐다. 장하나 의원실은 20일 추가 문건을 공개하며 이마트가 부당한 인력 퇴..
조식쿠폰 '무료'라고 속인 한화리조트, 과징금 부과콘도회원들에게 의무적으로 조식쿠폰을 구입하게 한 한화리조트가 공정거래위원회 부터 시정명령과 과징금을 부과받았다. 공정위는 자사가 운영하는 6개 콘도에서 회원들에게 조식쿠폰을 끼워 팔면서 무료라고 속인 한화호텔앤..
'나경원 가족 친일·사학비리' 허위글 게시 네티즌에 벌금형 확정 대법원이 2011년 서울시장 보궐선거 당시 나경원 새누리당 후보와 가족에 대해 친일 행위를 했으며 사학비리와도 연루돼 있다는 악의적인 허위사실을 퍼트린 네티즌에 ..
이마트, 인력 퇴출 프로그램 운영해 직원들 감시…의혹 제기 노조 설립 방해 등 이마트와 관련한 논란들에 대해 파장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이마트가 인력 퇴출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는 주장까지 제기됐다. 장하나 의원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