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텝스시험 대신보거나 답 알려준 유학생들 붙잡혀서울중앙지검 형사6부(박은재 부장검사)는 취업준비생 등으로부터 돈을 받고 토익(TOEIC)·텝스(TEPS) 등 영어시험을 대신 보거나 답안을 알려준 혐의(업무방해 등)로 심모(25)씨 등 3명을 불구속 기소했다고 1..
대법원, 오원춘 무기징역 확정… 사체인육 의혹 계속되는데도...경기도 수원에서 20대 여성을 납치ㆍ살해한 혐의로 기소된 오원춘(43)에게 무기징역형이 확정됐다. 항소심에서 무기징역을 선고 받아 감형 논란이 일었지만, 대법원은 상고를 기각하면서 무기징역을 확정했다. 대..
진미령, 신세계, 이베이코리아 등 인터넷쇼핑몰 상대 초상권 소송방송인 진미령(본명 김미령)씨가 간장게장과 양념게장 상품에 자신의 이름과 얼굴을 붙여 판매한 인터넷쇼핑몰들을 상대로 가처분 신청을 냈다. 16일 법조계에 따르면, 진씨는 자신의 예명과 초상권을 광고 등에 사용한..
대학 4학년 10명 중 4명 이상 "졸업 연기"… "취업 못해서"청년층 취업난이 갈수록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대학 졸업반 학생 10명 중 4명 이상꼴로 졸업을 연기할 계획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취업포털 사람인은 지난해 12월26일부터 지난 4일까지 대학교 4학년생 62..
청주서도 불산 누출 사고… 청주공단 내 공장서경북 구미에 이어 충북 청주에서도 불산 누출 사고가 발생했다. 하지만 소량이 누출돼 인명 피해는 없었다. 15일 오후 9시53분께 충북 청주시 흥덕구 청주공단 내 유리가공업체에서 불산이 누출되는 사고가 발..
서울 강서구 영인운수 버스 30대 방화로 전소돼… 출근길 운행차질15일 오전 3시2분께 서울 강서구 외발산동 영인운수 버스차고지에서 불이 나 버스 30대가 전소하고 8대가 일부 불에 타는 사건이 발생, 불탄 시내버스의 운행이 중단돼 출근길 버스운행에 차질이 빚어지고 있다. ..
대학 4학년 10명 중 4명 이상 "졸업 연기"… "취업 못해서" 청년층 취업난이 갈수록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대학 졸업반 학생 10명 중 4명 이상꼴로 졸업을 연기할 계획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취업포털 사람인은 지난..
청주서도 불산 누출 사고… 청주공단 내 공장서 경북 구미에 이어 충북 청주에서도 불산 누출 사고가 발생했다. 하지만 소량이 누출돼 인명 피해는 없었다. 15일 오후 9시53분께 충북 청주시 흥덕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