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연간 6조 체납세금' 징수 위해 역량 집중국세청이 매년 5조~6조원 가량 발생하는 체납액과 연간 8조원 가량의 결손처분 중 일부만 받아내도 재정 부족분의 상당액을 충당할 수 있다는 판단에서 복지재원 확충과 재정안정을 위해 체납세금 징수에 집중하기로 했다. ..
작년 서울 외국인투자 58억달러… 금융위기 이후 최대서울시는 지난해 신고된 외국인직접투자(FDI) 규모가 2011년도 41억1400만달러보다 41.3% 증가한 58억1100만달러로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최대인 것으로 집계됐다고 14일 밝혔다. 서울시 ..
온라인 서점 '추가 10% 할인' 폐지되나… 온라인 서점 '반발'출판계 해묵은 논쟁거리인 온라인 서점의 '10% 추가 할인'을 폐지하는 법안이 발의됐다. 온라인 서점의 공세로 고사 상태에 빠진 동네서점가와 침몰하고 있는 출판산업계에서는 환영 의사를 밝히고 있지만 온라인 서점..
마이스터고 졸업생들 취업에 장학금까지청년 취업난이 심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국립 마이스터고등학교 3학년생들이 졸업과 동시에 우수 기업에 취직하고 장학금까지 받는 겹경사를 맞았다. 다음 달 졸업ㆍ취업과 함께 장학금 500만원씩 받게 될 1기 국립 마..
올겨울 한파 양식장 첫 피해… 통영 양식장서 참돔 1만 마리 폐사올 겨울 한파에 따른 첫 양식장 피해가 경남 통영시내의 한 양식장에서 발생했다. 국립수산과학원은 최근 강추위가 계속됨에 따라 양식 수산생물 관리에 각별한 신경을 써 줄 것을 당부한 바 있지만, 피해를 피해가지 ..
알바 경험 청소년 83% 16살 때 알바 시작… 성추행 경험도아르바이트 경험이 있는 경기도 안양지역 청소년 10명 중 8명은 16살 때 처음으로 알바를 시작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중학교 3학년과 고등학교 1학년 때 아르바이트를 처음 시작했다는 것이다. 11일 안..
마이스터고 졸업생들 취업에 장학금까지 청년 취업난이 심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국립 마이스터고등학교 3학년생들이 졸업과 동시에 우수 기업에 취직하고 장학금까지 받는 겹경사를 맞았다. 다음 달 졸업ㆍ..
올겨울 한파 양식장 첫 피해… 통영 양식장서 참돔 1만 마리 폐사 올 겨울 한파에 따른 첫 양식장 피해가 경남 통영시내의 한 양식장에서 발생했다. 국립수산과학원은 최근 강추위가 계속됨에 따라 양식 수산생물 관리에 각별한 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