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 중년남성, 20대로 돌아간다면 '첫사랑'보다 '꿈' 찾고 싶어우리나라 불혹(不惑)의 40대 중년 남성들이 20대 시절로 돌아간다면 가장 찾고 싶은 것은 '첫사랑'보다 '꿈'인 것으로 나타났다. 젊은 시절 꿈꾸던 40대 중년의 모습과 자신의 현재 모습이 일치하느냐는 질문에..
유치원·보육시설교사 아동학대 신고 안 하면 과태료 150만원앞으로 유치원·보육시설 교사 등 아동학대 신고의무자가 아동학대 사실을 알고도 신고하지 않으면 종전의 3배에 해당하는 150만원의 과태료를 물게 된다. 보건복지부는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아동복지법 시행령 ..
서울 올겨울 첫 영하권… 체감온도 -5.4도14일 아침 서울의 기온이 올겨울 들어 처음 영하권으로 떨어지는 등 기온이 급강하하면서 전국에 평년보다 빨리 초겨울 추위가 들이닥쳤다. 이같은 추위는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
서울·인천·경기·청주·서산 등 중부 내륙·서해안서 '첫눈'낮부터 기온이 뚝 떨어진 13일 서울을 비롯한 중부 내륙 지방과 서해안 곳곳에 올겨울 첫눈이 내렸다. 13일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후 10시55분께부터 서울에 올 들어 첫눈이 관측됐다. 서울의 첫눈은..
종근당고촌재단, 고촌상에 '남아공 결핵센터' 선정종근당고촌재단은 제7회 고촌상(Kochon Prize) 시상식에서 남아프리카공화국의 '데스몬드 투투 결핵센터'를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린..
승용차서 동반 자살한 세 모녀, 알고보니 `깡통 아파트' 소유자주차된 승용차에서 세 모녀가 동반 자살한 채 발견됐다. 이들은 부동산 경기 침체에 따른 아파트 가격 폭락으로 아파트를 처분해도 대출금 및 전세금 상환이 어려운 소위 '깡통 아파트' 문제로 고민하다 자살한 것으로..
서울·인천·경기·청주·서산 등 중부 내륙·서해안서 '첫눈' 낮부터 기온이 뚝 떨어진 13일 서울을 비롯한 중부 내륙 지방과 서해안 곳곳에 올겨울 첫눈이 내렸다. 13일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후 10시55분께부터 ..
종근당고촌재단, 고촌상에 '남아공 결핵센터' 선정 종근당고촌재단은 제7회 고촌상(Kochon Prize) 시상식에서 남아프리카공화국의 '데스몬드 투투 결핵센터'를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말레이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