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국회의사당역 스프레이 낙서

국회의사당역 스프레이 낙서범 검거

국회의사당역 스프레이 낙서범이 검거됐다. 3일 서울 영등포경찰서에 따르면, 70대 남성 A씨는 2일 오전 출근 시간대 국회의사당역 6번 출구로 올라가는 방향 벽면에 '대한민국 4부1=10', '曰 법 정신 正?' 등..
루이바오·후이바오

루이바오·후이바오 공개 4일부터

쌍둥이 판다 루이바오·후이바오 공개 소식이 전해졌다. 에버랜드는 오는 4일부터 둥이 판다 루이바오와 후이바오를 일반에 공개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해 7월 7일 태어나 생후 6개월여 된 쌍둥이 판다는 현재 몸무게가 ..
기초연금

노인 기초연금 기준 얼마나 올랐나

올해 노인 기초연금 선정기준액이 전년대비 5.4% 올랐다. 2일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2024년도 기초연금 선정기준액이 단독가구 213만원, 부부가구 340만8000원으로 결정됐다. 지난해 기준선은 노인 단독가구 월..
지진해일(쓰나미)

동해 지진해일 31년만에 왔다

동해에 지진해일이 1993년 이후 31년만에 밀려왔다. 2일 기상청은 일본 이사카와현 노토(能登)반도 쪽에서 발생한 강진으로 우리나라 동해안에 최고 85㎝ 높이의 지진해일(쓰나미)이 밀려왔다고 밝혔다. 최고 높이의 ..
서울시 이동노동자 쉼터

서울시 쉼터 연장, 이동노동자 높은 호응

서울시가 이동노동자 쉼터 운영을 연장하기로 했다. 2일 서울시는 '찾아가는 이동노동자 쉼터'를 내달 8일까지 연장 운영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 쉼터는 배달라이더, 퀵서비스, 대리운전 기사 등 이동노동자의 쉴 권리 ..
K팝 콘서트

K팝 콘서트 강행, 일본 지진 괜찮나

일본에서 지진이 발생한 가운데 K팝 콘서트 강행 소식이 알려지고 있다. 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날 일본 아이치현 반테린 돔 나고야에서 대규모 K팝 콘서트가 예정되어 있다. 주최 측은 공식 X(트위터)를 통해 행사..

동해 지진해일 31년만에 왔다

지진해일(쓰나미)
동해에 지진해일이 1993년 이후 31년만에 밀려왔다. 2일 기상청은 일본 이사카와현 노토(能登)반도 쪽에서 발생한 강진으로 우리나라 동해안에 최고 85㎝ 높이의..

서울시 쉼터 연장, 이동노동자 높은 호응

서울시 이동노동자 쉼터
서울시가 이동노동자 쉼터 운영을 연장하기로 했다. 2일 서울시는 '찾아가는 이동노동자 쉼터'를 내달 8일까지 연장 운영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 쉼터는 배달라이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