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서울시 동파 경계

서울시 동파 경계…복도식아파트 취약

서울시 동파 경계 단계가 발령됐다. 15일 서울시는 17일 오전 9시를 기점으로 올겨울 처음 수도계량기 ‘동파 경계’ 단계를 발령한다고 밝혔다. 동파 경계 단계는 4단계 동파예보제 중 3단계에 해당하며, 일최저기온이..
고립은둔청년

고립은둔청년 54만명, 대책은

고립은둔청년 54만명에 대한 범정부 대책이 나왔다. 14일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정부는 청년들의 고립·은둔 위기징후를 조기에 포착·발굴하기 위해 온라인 자가진단시스템과 129콜센터 개선 등 원스톱 도움창구를 마련하기..
검찰

반도체기술 중국 유출자 구속영장

반도체기술 중국 유출자에 대해 구속영장이 청구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6월에 이어 두 번째다. 14일 서울중앙지검은 삼성전자 전직 부장 A씨와 관계사 전 직원 B씨에 대해, 중국 업체로 이직한 뒤 반도체 핵심기술을..
가수 박유천, 배우 박준규

박유천· 박준규 체납 명단 공개 대상 불명예

가수 박유천 씨와 배우 박준규 씨가 고액·상습 체납자 명단 공개 대상에 포함된 것으로 드러났다. 14일 국세청은 고액·상습 체납자 7966명, 불성실 기부금 수령단체 41개, 조세포탈범 31명의 인적 사항을 국세청 ..
지난 2003년 노동시간 단축 토론회 [한국노동조합총연맹 제공]

주 4일제 시행 쟁점…주 5일제 도입 때는 어땠나?

SK하이닉스, SK텔레콤, 삼성전자 등이 월별 1회 주 4일제를 도입한 데 이어 이번엔 포스코가 격주로 주 4일제를 도입하면서 근로시간 단축이 다시 화두로 올라섰다. 근로자의 삶의 질 향상은 좋은 일이지만, 일각에서..

반도체기술 중국 유출자 구속영장

검찰
반도체기술 중국 유출자에 대해 구속영장이 청구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6월에 이어 두 번째다. 14일 서울중앙지검은 삼성전자 전직 부장 A씨와 관계사 전 직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