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박찬대 원내대표

박찬대 "尹대통령, 25만원·채상병 특검 수용 약속해야"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원내대표는 8일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9일 예정된 취임 2주년 기자회견에서 '전 국민 25만원 민생 회복지원금' 및 '채상병 특검법'의 전면 수용을 약속하라고 요구했다. 박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
아파트

서울 6억 미만 아파트 1분기 거래비중 역대 최저

올해 1분기 서울에서 6억원 미만으로 매매 거래된 아파트 비중이 역대 최저를 기록했다. 부동산 정보제공 업체 경제만랩이 국토교통부의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을 분석한 결과, 올해 1분기 서울 아파트 매매 거래 9314건 ..
뉴욕증시

뉴욕증시 혼조…금리인하 기대 엇갈려

뉴욕증시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올해 금리인하 기대가 엇갈리면서 혼조세를 보였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금리인하에 대한 기대가 지속됐으나 올해 금리인하가 어렵거나 인상될 수 있다는 매파적 전..
애경케미칼이 개발한 고성능 하드카본 [애경케미칼 제공]

애경케미칼, 고성능 이차전지 하드카본 개발

국내 화학 기업 애경케미칼이 이차전지 음극재의 핵심 소재를 개발했다. 애경케미칼은 나트륨 이온 배터리(SIB)용 고성능 하드카본의 개발에 성공했다고 8일 밝혔다. 하드카본은 이차전지의 소재 중 하나로 높은 효율과 안..
진료

병원비·약값 줄줄이 상승…의료수가 인상분 반영

지난해 결정된 건강보험 의료수가 인상분이 올해 반영되면서 병원비·약값이 줄줄이 상승세다. 8일 통계청 국가통계포털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입원진료비 물가지수는 1년 전보다 1.9% 상승했다. 2017년 3분기(1.9%..
코스피

코스피 단숨에 2730선 회복

코스피가 7일 반도체 강세와 외국인과 기관의 동반 매수에 2% 넘게 올라 2730선을 회복했다. 이날 코스피 종가는 전 거래일보다 57.73포인트(2.16%) 오른 2734.36으로 집계됐다. 지수는 전장보다 41...
U-17 아시안컵

U-17 아시안컵 북한에 역대 최다 점수차 패배

한국이 U-17 아시안컵에서 북한에 대패했다. 7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6일 인도네시아 발리 유나이티드 트레이닝센터에서 열린 2024 아시아축구연맹(AFC) U-17(17세 이하) 여자 아시안컵 조별리그 A조 1차전에..
사직구장 벨리곰

사직구장 벨리곰 24일까지 전시

롯데자이언츠가 사직구장에 벨리곰을 전시한다. 7일 구단 측은 사직야구장 광장에 7m 대형 벨리곰 전시를 오는 24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벨리곰은 롯데홈쇼핑이 2018년 선보인 자체 캐릭터 브랜드로 사람들에게 행복..
이스라엘군 탱크

라파 민간인 대피, 탱크 진입…지상전 우려

이스라엘군이 가자지구 마지막 피란처인 라파에 민간이 대피령을 내린 후 탱크들을 진입시킨 것으로 알려졌다. 7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팔레스타인과 이집트 등 당국자들은 전날 밤 이스라엘 탱크들이 국경을 넘어 라파 동부로..
한국남동발전 [한국남동발전 제공]

남동발전, 폐배터리 소재 ESS 개발

한국남동발전이 폐배터리 재활용을 통한 친환경 에너지저장장치(ESS) 개발을 추진한다. 남동발전은 배터리 솔루션 기업 ‘엠텍정보기술’과 ‘폐배터리 활용 ESS 개발 및 실증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애플

애플, 데이터 센터용 자체 AI 칩 개발

애플이 데이터 센터에서 인공 지능 소프트웨어를 실행하기 위한 자체 칩을 개발하고 있다고 6일(현지 시각) 월스트리트저널(WSJ) 보도를 인용해 로이터 통신은 전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팀 쿡 CEO는 로이터와의 ..
아마존

아마존, 싱가포르 클라우드 인프라 확대 12조원 투자

아마존은 싱가포르에서 클라우드 컴퓨팅 인프라를 확장하는 데 90억 달러(약 12조 2292억원)를 투자할 계획이라고 7일(현지 시각) 블룸버그 통신은 전했다. 아마존은 앞으로 4년 동안 투자를 통해 싱가포르에서 아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