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현대건설의 부안 수전해 수소생산기지 예상 조감도 [현대건설 제공]

현대건설, 국내 최초 수전해 수소생산기지 구축

현대건설이 국내 최초의 그린 수소 생산 플랜트를 구축한다. 현대건설은 전라북도 부안의 신재생에너지 단지에서 수전해 기반 수소 생산 기지를 착공했다고 30일 밝혔다. 수전해 수소생산기지란 전기로 물을 분해해 수소를 생..
조국혁신당

민주·조국당, 22대 국회 1호 법안 채상병·한동훈특검법

더불어민주당과 조국혁신당은 22대 국회 개원 첫날인 30일 '채상병특검법'과 '한동훈특검법'을 각각 1호 법안으로 올렸다. 이들 법안은 민주당과 조국혁신당이 개원 즉시 발의하겠다고 예고했던 입법 안건이다. 민주당은 ..
셰플러

셰플러 무혐의 종결…경찰 폭행 증거 없어

메이저 골프대회 PGA 챔피언십 도중 경찰에 체포됐던 스코티 셰플러의 무혐의 종결 소식이 전해졌다. 30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미국 켄터키주의 제퍼슨 카운티 검찰은 셰플러에 대한 4가지 혐의를 기각해 달라고 판사에게 ..
삼성전자 기흥공장

삼성전자 기흥공장 피폭…직원 2명 입원치료

삼성전자 기흥공장 직원 2명이 방사선에 피폭됐다. 30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지난 27일 경기도 용인시 삼성전자 기흥캠퍼스 생산라인에서 근무하던 직원 2명의 손 부위가 엑스선(X-ray)에 노출됐다. 이들은 국부 피폭..
LG유플러스의 AI 기반 스마트 축산 솔루션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 AI 스마트 축산 사업 본격화

LG유플러스가 본격적으로 AX(AI 전환) 스마트 축산 사업에 진출한다. LG유플러스는 양계 AI 스타트업 ‘유니아이’와 함께 AI 양계 스마트팜 서비스를 개발해 종합식품 기업 하림과 스마트팜 공동 사업 실증에 나섰..
의대증원

'의대 증원' 반영된 대입전형 시행계획 발표

의대 입학정원 세부 내용이 30일 공개된다. 하루 뒤 각 대학이 입시 모집 요강을 발표하면 내년도 증원은 돌이킬 수 없게 된다. 정부와 의료계 등에 따르면 교육부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은 이날 각 대학의 202..
부동산

서울 원룸 월세 평균 73만원…평균 전세 2억1천만원

서울에서 원룸 월세가 가장 높은 지역은 강남구, 전세보증금이 가장 비싼 지역은 서초구인 것으로 나타났다. 30일 부동산 정보 플랫폼 다방이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를 바탕으로 분석한 결과, 올해 4월 기준 서울 지역..
뉴욕증시

국채물량 부담에 투심 위축…뉴욕증시 일제 하락

뉴욕증시는 국채금리가 급등한 여파로 일제히 하락했다. 대규모 국채 물량에 투자자들이 소화불량에 걸리면서 국채금리가 급등하자 증시에서도 매도 우위 심리가 확산됐다. 29일(현지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스탠더..
신용보증기금과 경상남도의 지역특화 스타트업 육성 업무협약 [신용보증기금 제공]

신보, 지역특화 스타트업 육성사업 추진

신용보증기금이 지역 균형 발전을 위해 관련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신보는 지난 29일 경상남도와 지역특화 스타트업 발굴 및 성장지원을 위한 ‘글로컬 스타트업 지원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
한화큐셀의 캘리포니아주 태양광 발전소 전경 [한화큐셀 제공]

한화큐셀, 대규모 태양광 복합단지 구축

한화솔루션의 태양광 사업 부문 한화큐셀이 미국에서 대규모 ‘태양광+ESS’ 복합단지를 완공했다고 30일 밝혔다. 한화큐셀은 이번 복합단지 구축의 전반을 모두 담당하는 EPC(설계·조달·건설) 방식으로 참여했으며, 향..
코스피

외국인 매도 폭탄에 코스피 2670대 급락

코스피가 29일 외국인의 대규모 매도세에 낙폭이 1% 중반대로 커지며 2670대까지 밀렸다. 코스닥지수도 1% 넘게 하락했다. 이날 코스피 종가는 전장보다 45.55포인트(1.67%) 내린 2677.30으로 집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