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중국 자동차

中딜러들, 외국 브랜드車보다 中 전기차 판매 선호

중국 자동차 시장에서 휘발유 자동차에서 친환경 자동차로의 전환이 빨라지면서 중국 자동차 딜러들이 전기 자동차 전환에 느리게 대응하는 외국 브랜드를 버리고 빠른 속도로 시장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는 자국 전기차 제조업체..
대형마트 치킨

치킨에 파리가…대형마트 측 사과

대형마트의 치킨에서 파리와 파리알로 추정되는 물질이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8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경남 창원의 한 대형마트에서 배달된 프라이드치킨에서 살아있는 파리와 함께 파리알로 추정되는 물질이 여러개 나왔다...
의료

의료공백 장기화…외국 의사면허자도 의료행위 가능

전공의 집단 사직에 따른 의료 공백으로 지금처럼 보건의료 위기경보가 '심각' 단계에 올랐을 경우 외국 의사 면허 소지자도 국내에서 의료행위를 할 수 있게 된다. 보건복지부는 8일 이런 내용을 담은 의료법 시행규칙 일..
하나은행 청년내일저축계좌 [하나은행 제공]

[기획] '청년 자산형성' 청년내일저축통장 활용법은?

정부가 5월부터 청년내일저축통장 모집을 다시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지난 2022년 첫 출시 이후 현재까지 청년내일저축통장 계좌 개설자는 약 9만 명이며, 이번에는 약 4만 명의 신규 가입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특..
화웨이

美 인텔·퀼컴 화웨이 반도체 수출면허 취소

미국이 중국 화웨이에 반도체를 수출할 수 있도록 인텔과 퀼컴에 허가한 면허를 취소했다. 8일(현지 시각) 로이터 통신은 세 명의 소식통의 말을 인용해 미 행정부가 인텔과 퀼컴에 내줬던 화웨이 반도체 수출 면허를 취소..
더불어민주당

巨野, 22대 국회 '검수완박 시즌2' 군불 "6개월내 마무리"

더불어민주당과 조국혁신당이 22대 국회를 앞두고 '검찰개혁' 입법을 고리로 더 밀착하며 공조에 나서는 모습이다. 문재인 정부가 밀어붙였다가 윤석열 정부 들어 희석된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의 강도를 높여..
금융위원회

금융-고용-복지 복합지원 추진방향 나온다

금융-고용-복지 복합지원 추진방향이 상반기 중 나올 예정이다. 8일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당국은 7일 금융-고용-복지 복합지원 추진단 1차 회의를 열었다. 이를 시작으로 관계기관 협의를 수시로 진행하고 복합지원의 내..
KAIST 공동연구팀이 개발한 나노섬유 [KAIST 제공]

KAIST, 스마트섬유용 나노 실 개발

국내 연구진이 웨어러블 IT 산업의 중요 소재인 나노 실을 개발하며 대량생산 가능성을 공개했다. 한국과학기술원(KAIST)는 고려대학교와 한국원자력연구원, 한국기계연구원과의 공동 연구팀을 통해 스마트섬유용 금속·세라..
물가

金값된 배, 5∼7월 배공급 전년 대비 84% 감소

올해 들어 사과와 뱃값이 급등한 가운데 햇과일이 나오기 전까지 두 과일의 물량 부족이 우려된다는 전망이 나왔다. 8일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의 '농업관측 5월호 과일' 보고서에 따르면 이달부터 7월까지 사과와 배 출하량이..
마라도나 골든볼

마라도나 골든볼 경매, 내달 6일 나온다

마라도나의 골든볼 트로피가 경매에 나온다. 8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국제축구연맹(FIFA) 1986년 월드컵 골든볼 트로피가 내달 6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경매에 나온다. 마라도나는 1986년 멕시코 월드컵에서 아..
틱톡

바이트댄스, 美 틱톡금지법 위헌 소송

중국의 동영상 공유 플랫폼 틱톡의 운영사인 바이트댄스는 7일(현지 시각) 미국 연방법원에 '틱톡 금지법'이 헌법에 반한다며 미국 정부를 상대로 소송전에 들어갔다. 8일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바이트댄스는 '틱톡 금지법..
소니오와 연계할 삼성메디슨의 고급형 초음파 진단기기 'V8' [삼성메디슨 제공]

삼성메디슨, 프랑스 AI 스타트업 ‘소니오’ 인수

삼성메디슨이 AI 진단 및 보조 기술 강화를 위해 M&A에 나선다. 삼성메디슨은 지난 7일 산부인과 초음파 진단 리포팅 기술을 보유한 프랑스 AI 스타트업 ‘소니오’와 인수를 위한 주식 양수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