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중국 증시

AMRO "부동산 안정에 중국 올해 5.3% 경제 성장 전망"

아세안+3 거시경제 연구소(이하 AMRO)는 올해 중국 경제는 부동산 부문이 안정되고 외부 수요가 개선되면서 5.3%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8일(현지 시각)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AMRO는 8일 한국·중국·일..
안덕근 장관

산업부, 6369억원 규모 제조업 기반 뿌리산업 육성 지원

정부가 우리나라 제조업의 기반을 받치는 ‘뿌리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제23차 뿌리산업발전위원회를 서면으로 개최해 육성 지원액을 작년보다 57% 증액된 6369억 원으로 의결했다고 8일 밝혔다...
수출

AMRO "韓 올해 2.3% 성장…물가상승률 2.5% 전망"

아세안+3 거시경제조사기구(이하 AMRO)는 8일 한국의 올해 경제성장률을 2.3%로 제시했다. AMRO는 한국·중국·일본과 아세안 10개국의 경제동향·정책 권고를 담아 매년 발간하는 '지역경제전망 보고서'에서 이같..
최종건 SK 창업회장 최종현 선대회장 생가

SK家 시작점..창업회장·선대회장 생가 공개

수원시 평동 7번지. 논밭으로 둘러 쌓인 23평 작은 한옥집에서1926년 최종건 SK 창업회장이, 1929년 최종현 선대회장이 태어났다. 이들은 이 곳에서 40여 년을 보냈고 SK家의 시작점이다. 이곳에서 최 ..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

정부, 2천명증원 의료계 논의로 도출

정부가 '2천명 의대 증원'의 필요성을 재차 강조하면서도, 의료계가 대안을 제시하면 열린 자세로 대화하겠다고 밝혔다.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은 8일 의사 집단행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 모두발언에서 "의대..
KAIST가 개발한 유전자 가위 기반 항암제 구조도 [KAIST 제공]

KAIST, 표적 암세포 유전자 교정 항암제 개발

한국과학기술원(KAIST)이 생명과학과 정현정 교수 연구팀을 통해 유전자 가위 기반의 표적 치료제를 개발했다고 8일 밝혔다. 유전자 가위란 DNA에 개입해 문제가 되는 유전자를 자르거나 붙이는 임무를 수행하는 효소로..
삼척 수소화합물 혼소 인프라 설비 예상도 [삼성물산 제공]

삼성물산, 국내 최초 수소화합물 혼소 발전 인프라 구축

삼성물산이 국내 최초로 수소화합물 혼소 발전 시설을 국내에 건설한다. 삼성물산은 한국남부발전과 강원도 삼척시에 수소화합물을 저장·하역·송출하는 약 1400억 원 규모의 인프라 건설 공사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3기 신도시

3기 신도시 공사비 인상…첫 사전청약 단지 30% 올라

3기 신도시 중 최초로 사전청약을 받은 단지인 인천 계양지구 공공분양 아파트의 총사업비가 2년여 만에 30%가량 늘어났다. 공공분양주택까지 공사비 인상 영향을 받으면서 올해 9월 본청약 때 확정되는 최종 분양가는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