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윤석열 대통령

형사법정 서는 尹 내란 혐의 첫 정식재판

12·3 비상계엄 사태로 기소된 윤석열 전 대통령의 첫 정식 형사재판이 14일 열린다. 지난 4일 헌법재판소 결정으로 대통령직에서 파면된 지 열흘 만이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지귀연 부장판사)..
파주 경의중앙선 전동열차 사고

파주 경의중앙선 운행 중단…탈선은 아냐

11일 오후 3시30분쯤 경기 파주시 문산~서울 방향 경의중앙선에서 월롱역∼금촌역 간을 운행하던 전동차가 긴급 정차하는 사고가 났다. 당시 전동차에는 승객 50여명이 타고 있었다. 소방 당국은 승객 2명을 병원 이송..
싱크홀

대전 싱크홀 발생…원인 조사 중

대전에서 싱크홀이 발생했다. 11일 낮 12시41분쯤 대전 서구 월평동 은뜰삼거리 회전교차로 부근 도로에서 가로 폭 40㎝, 내부 폭 2m, 깊이 1m의 싱크홀(땅 꺼짐) 현상이 발생했다...
코스피

코스피 지수 하루만에 약세…2430대 마감

코스피가 여전한 미국 관세 불확실성에 전날 급등분을 일부 반납하며 2430대에서 장을 마쳤다. 11일 코스피 종가는 전 거래일 대비 12.34포인트(0.50%) 내린 2432.72로 집계됐다. 지수는 전장보다 44...
나경원 의원

나경원 대선 출마 선언

국민의힘 나경원 의원이 "위험한 이재명 후보를 꺾고 대한민국을 구할 유일한 필승 후보로 승리의 역사를 만들겠다"며 대권 도전을 공식 선언했다. 11일 나 의원은 국회 본관 계단 앞에서 출마 선언식을 열어 "무너져가는..
헬기 잔해

지멘스 모빌리티 CEO 일가족 헬기 사고로 사망

10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발생한 헬기 사고로 글로벌 기업 지멘스의 자회사 최고경영자(CEO)와 가족이 참변을 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사고로 헬기에 탑승해 있던 아구스틴 에스코바르 지멘스모빌리티 CEO와 ..
광명 신안산선 공사장 지하 붕괴

신안산선 붕괴 현황은…1명 고립·1명 실종

경기 광명시 일직동 신안산선 공사 현장에서 붕괴 사고가 발생했다. 11일 오후 3시13분쯤 광명 양지사거리 부근 신안산선 복선전철 제5-2공구 터널 공사 현장에서 붕괴 사고가 발생했다. 이로 인해 현장에 있던 작업자..
한-시리아 수교 공동성명 서명식

한국, 시리아와 수교…유엔 전 회원국과 외교망 완성

한국이 철권통치에 종지부를 찍은 시리아와 수교했다. 지난해 쿠바에 이어 시리아와도 외교관계를 맺으면서 북한을 제외한 191개 유엔 회원국 모두와 수교하게 됐다. 유엔 회원국이 아닌 교황청, 니우에, 쿡 제도를 포함하..
교사 폭행

양천구 교사 폭행 사건…해당 학생 분리 조치

서울의 한 고등학교 교실에서 3학년 학생이 수업 중 교사를 폭행한 사건과 관련해 서울시교육청이 진상 조사를 착수했다. 11일 서울시교육청은 해당 학교 관할인 강서양천교육지원청의 교육활동보호긴급팀이 오전 학교를 방문해..
수출

이달초 수출 13.7% 늘어…대미수출은 0.6% 감소

4월 초순 수출이 반도체·자동차 등 호조에 힘입어 증가세로 출발했다. 대미 수출은 소폭 감소했다. 작년 높은 증가에 따른 기저효과에 더해 미국 관세 부과 결정에 따른 심리적 영향이 있는 것으로 정부는 분석했다. 11..
이재명 김문수

이재명 37%·김문수 9%…첫 등장 한덕수 2% [한국갤럽]

장래 정치 지도자 선호도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전 대표가 오차범위 밖 선두를 유지하고 있다는 여론 조사 결과가 나왔다. 한국갤럽이 지난 8∼10일 전국 만 18세 이상 유권자 1005명을 대상으로 조사(95% 신뢰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