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KB경영연구소 "주택 투자수익률 점점 낮아질 것"

KB경영연구소가 향후 주택의 투자수익률이 점진적으로 낮아질 것으로 전망했다. 연구소는 주가수준 평가지표로 활용되는 PER(주가수익비율)을 주택시장에 접목해 주택의 PER을 산출, 7일 이같이 밝혔다. 주택의 PER은..

신한금융, '따뜻한 금융' 선언…33개 사업과제 발표

신한금융그룹이 7일 첫 그룹경영회의를 열고 '따뜻한 금융'을 선언했다. 신한의 '따뜻한 금융'이란 금융회사 본연의 업을 통해 고객이 어려울 때 도움이 되고 고객들과 따뜻한 유대감을 만들어 간다는 의미다. 이는 그동안..

선가드, '금융중심지 서울' 주목

세계적인 금융 시스템 및 IT 서비스 회사인 선가드(SunGard)가 서울을 '금융중심지'로 주목하고 있다. 선가드는 7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업계와 학계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시티데이'(Seoul Ci..

권혁세 "증권사 신용융자ㆍELW 자제" 요청

권혁세 금융감독원장이 증권업계에 신용융자나 주식워런트증권(ELW), 외환차익(FX마진) 거래 등을 자제해줄 것을 요청했다. 권 원장은 7일 여의도 금융투자협회에서 연 증권사, 자산운용사, 선물회사, 투자자문사 등 금..

8월 보금자리론 6천115억원 공급... 2.4%↓

주택금융공사는 8월 보금자리론 공급 실적이 6천115억원으로 집계됐다고 6일 밝혔다. 이는 전월보다 2.4% 줄어든 규모다. 금리 유형별로는 10∼30년 동안 고정금리가 적용되는 기본형이 64.4%를 차지하며 1위에..

"고령화 시대 대비 노후소득보장체계 개편해야"

인구 고령화에 대비해 노후소득보장체계를 개편해야 한다는 주장이 6일 제기됐다. 류건식 보험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의 노후소득 보장체계 변화특징과 정책적 시사점' 보고서에서 "대부분의 O..

이팔성 회장 "저축은행 추가 인수 검토"

이팔성 우리금융지주 회장은 6일 저축은행 추가 인수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회장은 이날 서울교육문화회관 체육관에서 열린 `전 계열사 한가위 사랑나누기' 행사 직전 기자들과 만나 "저축은행 인수에 항상 관심을 ..

8일부터 부산저축은행 2천만원 이하 예금 추가 지급

8일부터 예금보험공사가 부산저축은행 예금자를 대상으로 2천만원 이하 가지급금을 추가로 지급한다. 예금보험공사는 부산저축은행 가지급금(1인당 2천만원 한도) 미수령자를 대상으로 오는 8일부터 내달 7일까지 부산저축은행..

금융회사 감독자료 제출 부담 줄어든다

금융감독원은 금융회사 업무보고서와 자료제출 부담을 줄이고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2007년부터 추진한 `감독검사정보의 수집 및 활용 선진화 프로젝트'가 완료됐다고 6일 밝혔다...

은행지주 BIS비율 사상 최고 13.78%... 산은지주 1위

은행지주회사들의 국제결제은행(BIS) 기준 자기자본비율이 사상최고치를 기록했다. 지주사별로는 산은지주의 BIS가 가장 높았고 우리금융은 가장 낮았다. 6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지난 6월말 현재 국내 9개 은행지주의..

카드사 고객정보 유출 사고에 내부단속 강화

현대캐피탈에 이어 삼성카드에서 고객 정보가 유출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특히 삼성카드의 경우, 직원이 고객 정보를 유출한 것으로 나타나 충격을 주고 있다. 이에 따라서 다른 카드사들도 내부 단속 강화에 나섰다...

우리금융, 전 계열사 한가위 사랑나누기

우리금융그룹이 민족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소외된 이웃을 위해 6일 전 계열사 임직원 400여명이 참여, 쌀 10kg 3000포대와 생필품 세트 3000박스를 만들어 총 2억2000만원 상당의 생필품을 지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