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이미지

현대중공업, 기능강국 맥 잇는다

우리나라 최고의 기능인들이 한데 모인 현대중공업. 그중에서도 최고를 가리는 기능경진대회가 27일 울산 현대중공업에서 열렸다. 이번 '2011년 현대중공업 기능경진대회'에는 현대중공업과 사내 협력회사에서 엄선된 직원 ..
이미지

[포토] '기능강국 맥 내가 잇는다'

27일 울산 현대중공업에서 열린 사내 기능경진대회 참가자들이 용접 기량을 겨루고 있다. 대회에는 현대중공업과 사내 협력회사에서 엄선된 직원 160여명이 출전했으며, 용접·배관조립 등 5종목 실기 테스트로 진행됐다...

KB·신한 등 은행권 하반기 신입공채 돌입

하반기 공채시즌에 접어들면서 금융권의 하반기 공채소식에 시동이 걸렸다. 28일 취업정보업체 인크루트에 따르면 KB금융그룹, 한국씨티은행, IBK기업은행, 신한은행 등이 신입직원을 채용한다...

중기청, 소상공인 대상 3600억원 특별대출

중소기업청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29일부터 지역신용보증재단을 통해 3천600억원 규모의 특별대출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특별대출을 위해 우리은행과 하나은행이 각각 200억원과 100억원을 재단에 출연하고 ..

시중은행 고정금리 인정 대출상품 개발 나서

가계대출 문제가 심각하게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시중은행들이 고정금리로 인정되는 새로운 대출상품의 개발을 본격화하고 있다. 현재 정부는 가계부채 연착륙을 위해 대출구조 개선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은행들이 고정..

가계대출한도 소진 시중은행 사실상 대출중단

이로 인해 통상 월말에 자금 수요가 많은데다 추석을 앞두고 있어서 자금 수요가 더 많을 수 밖에 없는 시점에서 대출이 중단돼, 자금난에 처한 가계와 소규모 자영업자들은 저축은행과 대부업체 등을 전전하고 있고, 은행의..

대주주 부당지원 흥국생명·화재 26억 과태료

대주주를 부당지원한 흥국화재와 흥국생명 등 태광그룹 계열사와 임원들에 대한 징계 및 과태료 부과 조치가 취해졌다. 금융감독원은 26일 대주주로부터 골프회원권을 현저하게 불리한 조건으로 매입하는 방법으로 대주주를 부당..

외환은행 개인적 목적으로 신용정보 1173회 조회

금감원은 26일 외환은행에 대해 포괄근담보 부당 운용, 신용정보관리업무 부당 취급, 여신 부당 취급, 외화출자주식 리스크관리 소홀 등 다수의 은행법 관련법규 위반행위를 적발해 기관주의 조치를 내리고, 5천450만원의..

금감원 "임원 자녀 부당 채용 외환은행 제재"

금융감독원은 26일 외환은행이 임원 자녀를 신입직원으로 부당 채용한 사실을 적발해 제재했다고 밝혔다. 금감원에 따르면 외환은행은 지난 2008년 하반기 공개채용 과정에서 임원 A씨 자녀의 자기소개서를 객관적인 근거없..

금융위, 대신저축은행 영업인가 ... 31일부터 영업개시

금융위원회는 26일 열린 정례회의에서 대신저축은행의 영업을 인가했다고 밝혔다. 대신저축은행은 대신증권이 경영 부실로 인해 영업정지된 부산2ㆍ중앙부산ㆍ도민저축은행의 자산 일부를 인수해 자본금 120억원으로 설립한 저축..

"버냉키 발언 예상 수준... 국내 영향 적을 것"

벤 버냉키 연방준비제도이사회(연준.FRB) 의장이 잭슨홀 연설에서 미국 경기 부양을 위한 3차 양적 완화 조치(QE3)를 내놓지 않았으나, 금융당국은 이것이 국내 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적을 것으로 내다봤다...

검찰, 임건우 보해양조 전 회장 구속기소

광주지검 특수부(김호경 부장검사)는 26일 불법대출 등을 통해 보해저축은행 부실을 키운 혐의(특정경제범죄가중 처벌법상 배임 등)로 이 은행 대주주인 보해양조의 임건우(64) 전 회장을 구속 기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