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카드발급 꼼짝마 ... 연간 3% 이상 못 늘려

최근 가계대출 문제가 점점 심각해지고 있는 가운데 가계 부채 증가의 또 하나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신용카드 발급도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어 금융당국이 신용카드사들이 무분별하게 카드 발급을 늘이지 못하도록 제동을 걸었다..

8월 가계빚 5조 이상 늘어... 비수기에도 비정상적 증가

가계자금 비수기인 8월 한 달 가계대출이 비정상적으로 5조원이나 넘게 증가했다. 이로 인해 정부의 가계대출 억제 정책이 더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금융감독당국에 따르면, 이번 달 금융권의 가계대출은 지난 26일 현재..

은행 7월 가계대출 연체율, 최고치 기록

금융감독원은 7월 말 국내 은행의 가계대출 연체율(1일 이상 원금연체 기준)이 0.77%로 전월 말 대비 0.05%포인트 올랐다고 1일 밝혔다. 2009년 2월(0.89%) 이후 가장 높은 수준이다...

대신저축은행 영업 첫날 재예치율 59%

부산2저축은행, 중앙부산저축은행, 도민저축은행을 인수한 대신저축은행이 31일 첫 정식 영업에 들어갔으나 당초 우려한 대규모 예금인출사태 등 혼란은 없었다...

보금자리론 대출심사 때 신용조회기록 제외한다

한국주택금융공사는 다음달부터 개선된 보금자리론 신용평가시스템(MSS)을 운영한다. 주택금융공사는 앞으로 고정금리형 주택담보대출인 보금자리론 이용 고객에 대한 신용평가 때 고객의 신용조회 기록을 제외하기로 했다고 31..

9월부터 고의사고ㆍ허위입원 보험사기 특별단속

경찰청은 9월 1일부터 10월 말까지 2달 동안 각종 보험 사기 범죄를 집중적으로 특별 단속한다고 31일 밝혔다. 주요 단속대상은 위장사고ㆍ고의 교통사고 유발, 피해 과장, 허위 입원, 신체피해 유발 살인ㆍ방화 등 ..

우리금융, 사상 첫 신입사원 공동채용 실시

우리금융그룹이 지난 2001년 그룹 출범이후 처음으로 올 하반기 일반직 신입사원 400명을 그룹공동채용 형식으로 채용한다. 우리금융은 그룹 홈페이지와 각 계열사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7일부터 23일까지 입사지원서를 ..

'쉐보레' 출범 6개월…한국시장에 '우뚝'

한국GM이 31일 부평 본사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 지난 3월부터 한국시장에 새롭게 도입한 '쉐보레' 브랜드의 6개월 성과를 평가하고 향후 브랜드 운영 및 발전 전략을 발표했다...

2분기 해외서 카드로 22억달러 긁어 ... 사상 최고

우리나라 사람들이 상반기 해외에서 쓴 카드 사용액이 처음으로 분기당 20억달러를 넘으며 사상 최고를 기록했다. 카드를 해외에서 사용하는 사람도 최초로 400만명이 돌파했고, 쓰는 액수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내달1일 가계대출 재개..심사강화, 대출금리인상

지난달 18일부터 잠정 중단됐던 일부 시중은행의 가계대출이 내달 1일부터 다시 재개된다. 하지만 대출 심사를 강화하고 그 대상을 엄격하게 제한하겠다는 방침이어서 은행에서 대출받기가 서민들에게는 하늘의 별따기가 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