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금융위, 론스타 대주주 적격성 심사 다시 연기

금융위원회가 론스타의 외환은행 대주주 적격성 심사를 연기했다. 12일 신제윤 금융위 부위원장은 브리핑을 통해 "론스타의 외환은행 대주주로서의 적격성에 대한 외부 법률 전문가들의 의견이 엇갈리고 사법적인 절차가 진행되..

금융위, 하나금융지주 외환은행 편입승인 보류

금융위원회가 하나금융지주의 외환은행 자회사 편입 승인을 보류하기로 했다. 12일 신제윤 금융위 부위원장은 브리핑을 통해 "하나금융의 외환은행 자회사 편입승인 여부를 결정함에 있어 사법적 절차 등의 진행경과 등을 좀더..

LG家 3세·와이엔텍 회장 등 주가조작 사범 19명 적발

재벌 3세, 경제단체 전직 부회장 등 코스닥 상장사의 주가조작 사범 19명이 검찰에 적발된 것으로 드러났다. 서울중앙지방검찰청 금융조세조사부는 올해 1월부터 지난달 말까지 코스닥 상장사 관련 시세조종 행위를 집중적으..

락앤락, 1분기 매출 1088억원…중국서 큰 상승세

락앤락의 올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전년동기 대비 41.9% 증가한 1088억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락앤락의 실적발표에 따르면, 국내 내수시장에서는 전년동기 대비 37.0% 증가한 340억원을 달성했다. 또..

가정의 달 5월, 가족 모두 건강해지는 식품 모여라

어린이날, 어버이날이 있는 가정의 달 5월이다. 바쁘다는 핑계 혹은 건강식을 좋아하지 않는 아이들 때문에 건강한 먹거리 관리에 소홀했다면, 시중에서 간편하게 구할 수 있으면서도 영양은 충분한 식품들로 그동안 소홀했던..

현대차, 미국 소비자는 20% 싸게 사는데…우리는?

미국 소비자는 현대자동차 구입시 정가(MSPR)로 구입하는 경우가 전혀 없고, 정가보다 최소 20% 낮은 가격에서 가격협상을 시작해 자동차를 구입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에 따라, '국내·외 소비자 차별 논란'..

외환은행 피인수 불확실성 여전…‘주가상승 요인’

외환은행의 피인수 불확실성이 여전하며, 이는 주가상승의 요인이라는 증권사 투자의견이 제시됐다. 11일 황석규 교보증권 연구원은 "최근 저축은행의 감독문제로 대내외적으로 큰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는 금융감독원이 이번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