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정은 현대그룹 회장 취임 7주년…현대건설 인수 ‘관건’21일 현정은(55·사진) 현대그룹 회장이 그 어느때 보다 비장한 각오로 취임 7주년을 맞는다. 20일 그룹 관계자는 "취임 7주년이지만 별도의 행사는 없다"며 "현 회장은 현대건설 인수에 대해 수시로 보고를 받으며..
STX그룹 ‘물량 몰아주기’ 문제 본격 제기STX건설의 매출과 이익이 계열사 거래를 통해 급성장하고 있어 논란이 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20일 경제개혁연대는 "물량 몰아주기를 통한 계열사 부당지원 혐의가 의심된다"며 공정거래위원회에 조사를 요청하고 나섰..
현대·기아차, 中서 품질·상품성 입증현대·기아자동차가 중국 고객품질만족도조사에서 총 5개 차종을 부문별 1위에 올렸다. 20일 중국질량협회에 따르면 현대차의 아반떼XD·투싼ix, 기아차의 쎄라토·포르테·스포티지가 '2010 고객품질만족도 조사'에서 부..
직장인 딴짓, ‘점심시간 직후’ 가장 많아직장인 10명 중 9명은 업무 중 딴짓을 한 적이 있으며, 하루 중 점심시간 직후에 가장 많이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취업정보업체 커리어가 최근 직장인 697명을 대상으로 조사, 20일 발표한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인·적성검사에 대한 오해와 진실최근 입사 전형의 필수 코스인 인·적성검사는 신입 사원 채용 과정에서 부서 배치 및 기업의 인재상과 맞는 인재를 선택하는 수단으로 활용되면서 기존의 채용 단계에서 추가되어 진행되고 있으며, 검사 결과 역시 채용 결과..
조환익 사장, 美 버지니아주 상무차관 면담조환익 KOTRA 사장이 20일 서울 JW 메리어트 호텔에서 미국 버지니아 주정부 제임스 리(James Rhee) 상무차관과 면담을 가졌다. 이날 면담에서 조 사장은 미국 신재생에너지 시장에 한국기업의 진출이 확대될..
전경련 “中企, 마케팅의 기본을 지켜라”"지금과 같이 글로벌 경기회복이 불투명한 시장에서는 판매목표에 대한 전사적 공감과 함께, 기존 마케팅을 다시 한번 점검하고 개선책을 마련하는 마케팅의 기본을 지켜야 한다" 전경련 중소기업협력센터와 중소기업중앙회는 2..
外인 투자기업 고용, 진출 첫해보다 2배 늘었다우리나라에 진출해 있는 외국인투자기업의 평균고용인원이 진출 첫해에 비해 2010년 현재 2배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한상공회의소가 최근 외투기업 300개사(그린필드형 210개사, M&A형 90개사)를 대상..
정우영 혼다 사장 “인사이트 경쟁 상대는 2~3천만원대 가솔린차”"2000~3000만원대 가솔린차와 경쟁하면서 혼다만의 고객층을 두텁게 하는 것이 우리가 할 일이다" 19일 정우영 혼다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은 서울 대치동 크링(kring)에서 열린 '신형 인사이트' 발표회 자리에서..
[포토] 혼다 인사이트의 넓은 트렁크 공간혼다가 신형 인사이트로 국내 하이브리드 대중화 선도에 나선다. 19일 회사는 서울 대치동 크링(kring)에서 하이브리드 전용 모델 '인사이트'의 신차 발표회를 갖고, 내달 5일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
[포토] 혼다 인사이트의 운전석혼다가 신형 인사이트로 국내 하이브리드 대중화 선도에 나선다. 19일 회사는 서울 대치동 크링(kring)에서 하이브리드 전용 모델 '인사이트'의 신차 발표회를 갖고, 내달 5일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
[포토] 혼다 인사이트의 익스테리어혼다가 신형 인사이트로 국내 하이브리드 대중화 선도에 나선다. 19일 회사는 서울 대치동 크링(kring)에서 하이브리드 전용 모델 '인사이트'의 신차 발표회를 갖고, 내달 5일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
[포토] 혼다 인사이트 신차 발표회혼다가 신형 인사이트로 국내 하이브리드 대중화 선도에 나선다. 19일 회사는 서울 대치동 크링(kring)에서 하이브리드 전용 모델 '인사이트'의 신차 발표회를 갖고, 내달 5일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
[포토] 혼다 인사이트의 모습혼다가 신형 인사이트로 국내 하이브리드 대중화 선도에 나선다. 19일 회사는 서울 대치동 크링(kring)에서 하이브리드 전용 모델 '인사이트'의 신차 발표회를 갖고, 내달 5일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