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박단 대한전공의협의회 비상대책위원장

박단 전공의대표, 복귀 의대생들에 불편한 기색

박단 대한전공의협의회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 겸 대한의사협회 부회장이 후배인 복귀 의대생들을 향해 "팔 한 짝 내놓을 각오도 없이 뭘 하겠다고"라며 불편한 기색을 드러냈다. 박 위원장은 페이스북에 '양자택일 : 미등록..
의성 산불

산림청 "오늘 주불 진화에 총력 모든 자원 투입"

산림청은 경북 북부 산불 발생 7일째인 28일 주불을 진화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인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임상섭 산림청장은 이날 오전 9시 브리핑에서 "오늘 내로 주불을 진화할 수 있도록..
이승환

헌재, 이승환 '구미시 콘서트 서약서 강요' 헌법소원 각하

경북 구미시가 공연장 대관과 관련해 정치적 선동 금지 등을 서약하라고 요구한 것이 부당하다며 가수 이승환이 헌법재판소에 낸 헌법소원이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헌재는 이승환의 헌법소원이 '헌법소원 심판의 청구가 부적법하..
이정후

이정후, MLB 개막전 역전승 발판…볼넷 2개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외야수 이정후(26)가 2025시즌 첫 경기에서 볼넷 2개를 골라내며 9회 역전승의 발판을 놨다.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는 28일 미국 오하이오주 신시내티의 그레..
오택림 전북특별자치도 도민안전실장

무주 산불 이재민 86명…135명은 귀가

무주 산불 이재민이 86명인 것으로 파악됐다. 주택에서 발생해 야산으로 확산한 무주 부남면 산불과 관련, 27일 오후 2시 기준 이재민은 86명이다. 이들은 대티마을회관, 다목적회관 등 2곳의 시설에서 임시 거주 중..
이한경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

중대본 "산림피해 3만6천㏊ 역대 최대"

경상권에서 발생한 동시 산불 사태로 26명이 숨지는 등 56명에 달하는 인명피해가 난 것으로 파악됐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날 오전 5시 기준 진화작업이 진행되고 있는 중·대형 산불 지역은 모두 10곳이다...
산불 진화 자료사진

파주 산불 2시간10분만에 진화

파주에서도 산불이 발생했다. 26일 오후 2시25분쯤 경기 파주시 조리읍 장곡리의 한 야산에서 불이 났다. 소방 당국과 산림청은 진화 헬기 2대를 포함한 장비 27대와 인력 75명을 투입해 진화 작업을 벌였고, 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