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피겨스케이팅 차준환

차준환 세계선수권 9위…초고난도 점프 아쉬워

피겨스케이팅 차준환이 세계선수권대회에서 9위에 머물렀다. 차준환은 22일(한국시간) 캐나다 몬트리올 벨 센터에서 열린 2024 국제빙상경기연맹(ISU) 피겨스케이팅 세계선수권대회 남자 싱글 쇼트프로그램에서 기술점수(..
김혜순 시인

김혜순 전미도서비평가협회상 시부문 수상

김혜순 시인이 전미도서비평가협회상을 받았다. 2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전미도서비평가협회(NBCC)는 김혜순 시인의 시집 '날개 환상통'의 영어판인 '팬텀 페인 윙즈'(Phantom Pain Wings)를 '2023..
국민의힘

與지역구 낙천 현역 5명, 뒤늦게 비례정당 이적

국민의힘이 4·10 총선 기호 4번 확보를 위해 뒤늦게 지역구 현역 의원 5명을 추가로 비례대표 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에 보낸다. 국민의힘 관계자는 21일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내일 공천에서 지역구 현역 의원 5명이 ..
선관위

선관위 "24~26일 총선 선거인명부 확인하세요"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제22대 국회의원 선거권자가 선거인명부를 열람하고, 누락 또는 오류가 있을 경우 이의를 신청할 수 있다고 22일 밝혔다. 선거인명부는 구·시·군 장이 관할 구역에 주민등..
한국 수송선 전복

한국 수송선 전복…11명 중 9명 사망

한국 수송선 전복 사고로 선원 11명 중 9명이 사망했다. 21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일본 혼슈 서부 야마구치현 시모노세키 무쓰레섬 앞바다에서 지난 20일 한국 선적 화학제품 수송선이 전복됐다...
일본 이바라키현 지진

일본 이바라키현 지진…신칸센 한때 운행 중단

일본 이바라키현 남부에서 지진이 발생했다. 21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도쿄 북쪽 수도권 지역인 이바라키현과 접한 도치기현 시모쓰게시와 사이타마현 가조시에서 진도 '5약'의 흔들림이 감지됐다...
오타니 통역사 미즈하라

오타니 통역사 횡령 의혹에 해고돼

오타니의 통역사가 횡령 의혹으로 구단에서 해고됐다. 21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오타니 쇼헤이(로스앤젤레스 다저스)를 오타니를 대리하는 법무법인 버크 브레틀러 LLP는 오타니가 대규모 절도 사건의 피해자라는 사실을 인..
이강인

이강인 사과…탁구게이트 뒤 첫 심경 밝혀

'탁구게이트' 이후 이강인이 국내 취재진 앞에서 공식 사과했다. 21일 대한축구협회에 따르면, 이강인은 2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의 한국 축구대표팀 공식 훈련에 앞서 협회가 준비한 포토라인에서 자신의 심경을 밝혔다...
박민수 보건복지부 2차관

내주부터 업무개시명령 위반전공의 면허정지 처분

정부가 업무개시명령을 위반한 채 의료 현장에 복귀하지 않은 전공의를 대상으로 다음 주부터 면허 정지 처분에 들어간다. 박민수 중앙사고수습본부 부본부장(보건복지부 제2차관)은 21일 중수본 회의를 주재하고 "업무개시명..
이종섭 호주대사

이종섭 호주대사 11일만에 귀국 "조사받을 기회 있길"

해병대 채모 상병 순직 사건 외압 의혹으로 수사받는 이종섭 주호주 대사가 내주 정부 회의 참석을 이유로 21일 귀국했다. 법무부의 출국금지 해제로 지난 10일 호주 부임을 위해 출국한 지 11일 만에 돌아온 것이다...
고척스카이돔 경비 강화

고척스카이돔 경비 강화, 무슨 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의 경비가 강화됐다. 21일 서울경찰청에 따르면, 20일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MLB 정규시즌 개막전이 열리는 고척스카이돔에 '폭탄을 터트려 오타니 쇼헤이(다저스)를 해치겠다'는..
큰기러기

겨울철 물새류, 기러기 늘고 오리 줄어

겨울철 물새류 가운데 기러기가 늘고 오리는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국립생물자원관에 따르면, 2015년부터 올해까지 10년간 겨울철 우리나라를 찾은 물새류는 연평균 130만마리였다. 물새류는 생태적으로 습지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