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윤석열

尹대통령 "세일즈외교·규제 해제로 대규모 투자 유치"

윤석열 대통령은 27일 최근 프랑스·베트남 순방 성과와 관련, "대규모 투자 유치는 세일즈 외교, 한미·한일관계 개선의 노력과 함께 규제를 대대적으로 풀어 기업이 필요로 하는 제도적 환경을 조성했기에 가능했다"고 말..
사교육비 경감 대책 발표하는 이주호 부총리.

공정수능 점검위 운영, 출제단계서 킬러문항 핀셋 제거

교육부가 연 26조원에 달하는 사교육비를 줄이기 위해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에서 킬러문항(초고난도 문항)을 없애고 '공공 입시상담' 등을 통해 학생들이 공교육 안에서 입시를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른바 '영어..
이기일 보건복지부 1차관

복지부 "임시 신생아번호만 있는 미신고 아동 전수조사"

'수원 냉장고 영아시신' 사건으로 미신고 '유령아동'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정부가 출산기록은 있으나 출생신고가 되지 않은 아동들을 전수조사하겠다고 22일 밝혔다. 이기일 보건복지부 제1차관은 이날 정부..
교육부

2025년부터 전면 시행되는 고교학점제

올해 중학교 2학년 학생들이 고교에 진학하는 2025학년도부터 자신이 원하는 과목을 골라 듣는 '고교학점제'가 전면 시행된다고 21일 교육부는 밝혔다. 고교학점제는 학생들 모두가 똑같은 수업을 받게 하는 것이 아니..
이주호 교육부 장관

교육부, '사교육 카르텔'·학원 허위광고 집중단속

교육부가 최근 논란이 된 사교육 '이권 카르텔' 사례와 학원의 허위·과장 광고를 집중적으로 단속하기로 했다. 최근 윤석열 대통령의 발언으로 촉발된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난이도 관련 우려에 대해서는 '킬러문항'(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