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나로우주센터와 영상통화 하는 윤석열 대통령

尹 대통령 "우주강국 G7 정말 벅차다"

윤석열 대통령은 25일 한국형발사체 누리호(KSLV-II) 3차 발사가 성공하자 "우리나라가 우주 강국 G7(주요 7개국)에 들어갔음을 선언하는 쾌거"라고 축하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자체 제작한 위..
우주 강국 향한 누리호 3차 발사

누리호 첫 '실전발사' 성공…새 우주시대 열었다

한국형발사체 누리호(KSLV-II)가 25일 이뤄진 3차 발사에서 처음으로 실용급 위성을 계획된 궤도에 안착시켰다. 첫 시도인 '실전 발사'에 성공하면서 우리나라도 이른바 '뉴 스페이스'(민간 우주 개발) 시대의 서..
선관위 사무총장·사무차장, 자녀 특혜채용 의혹에 사퇴

'자녀 특혜채용 의혹' 선관위 사무총장·차장 자진사퇴

자녀 특혜 채용 의혹을 받던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박찬진 사무총장과 송봉섭 사무차장이 25일 전격적으로 동반 사퇴했다. 선관위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자녀 특혜 의혹 대상이 되어 온 박 사무총장과 송 사무차장은 사무처..
노란봉투법 본회의 직회부 요구안 야당 단독 의결

환노위서 野단독 '노란봉투법' 본회의 직회부

국회 환경노동위원회는 24일 전체회의를 열어 이른바 '노란봉투법'(노동조합 및 노동관계조정법 개정안)의 본회의 직회부를 의결했다. 노란봉투법은 하도급 노동자에 대한 원청 기업의 책임을 강화하고, 파업 노동자에 대한 ..
국무회의 주재하는 윤석열 대통령

尹 "공공질서 무너뜨린 민노총 집회 국민이 용납 어려워"

윤석열 대통령은 23일 "국민의 자유와 기본권을 침해하고 공공질서를 무너뜨린 민노총(민주노총)의 집회 행태는 국민들께서 용납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비판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
5·18 43주년 행진 펼쳐진 광주 금남로

'오월정신, 국민과 함께' 오늘 43주년 5·18 기념식

43주년 5·18 민주화운동 기념식이 18일 오전 10시 광주 국립 5·18민주묘지에서 열린다. 국가보훈처는 올해 기념식 주제를 '오월정신, 국민과 함께'로 정하고 "자유 민주주의와 인권의 가치를 굳건히 지킨 오월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