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인사청문회 출석한 추경호

추경호 "물가 치솟고 저성장 골 깊어져"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후보자는 2일 "엄중한 시기에 우리나라 경제정책을 책임지는 기재부 장관 후보자로 지명돼 막중한 사명감과 책임감을 느낀다"고 밝혔다. 추 후보자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 모두 ..
지방선거

국회의원 보궐선거 7곳 확정…6·1 지방선거와 동시 실시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6·1 지방선거와 동시에 실시하는 지역구 국회의원 보궐선거의 선거구가 7곳으로 확정됐다고 2일 밝혔다.해당 선거구는 대구 수성구을, 인천 계양구을, 경기 성남시분당구갑, 강원 원주시갑, 충남 보령..
통계청

3월 생산 늘었지만 소비·투자 꺾였다

전월 대비 3월 산업생산이 늘었지만 소비와 투자는 감소했다. 29일 통계청이 발표한 '3월 산업활동동향'에 따르면 3월 전(全)산업 생산(계절조정·농림어업 제외) 지수는 117.1(2015년=100)로 전월보다 1...
국민의힘-대통령직인수위원회

국힘-인수위 당정협의 "1기신도시 재건축·추경 준비"

국민의힘과 대통령직인수위원회는 28일 오전 국회에서 당정협의를 열어 내주 발표할 윤석열 정부의 국정과제에 대한 내용을 조율했다. 정부 출범 전 '예비 당정'의 신호탄 성격의 자리로 풀이된다.국민의힘 허은아 수석대변..
하야시 외무상 면담하는 한일정책협의단

기업 광고 재개·무비자 입국 추진…한일관계 훈풍

다음 달 공식 출범하는 윤석열 정부가 파탄 난 한일관계 복원을 거듭 천명하면서 지난 5년간 얼어붙었던 양국 관계에 훈풍이 불고 있다. 한때 일본 소주시장 점유율 1위까지 올랐던 하이트진로는 최근 일본 내에서 새 TV..
안철수 인수위 위원장

소상공인 551만개 업체 54조 손실추산…지원금 차등지급

윤석열 정부가 출범 후 2차 추가경정예산(추경)을 편성해 소상공인·소기업 551만개사 중 코로나19로 손실을 입은 업체에 손실규모에 비례한 피해지원금을 지급한다. 손실보상제도의 보정률과 하한액은 상향 조정하고, 비은..
국회

'검수완박' 검찰청법 필리버스터 자정종료

국회 본회의에 상정된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의 핵심 법안인 검찰청법 개정안에 대한 필리버스터(무제한 토론을 통한 합법적 의사진행 방해)가 28일 0시에 임시국회 회기가 끝나면서 자동 종료됐다...
추경호 경제부총리 후보

추경호 "양도세·종부세 등 부동산 세제 정상화해야"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후보자가 양도소득세와 종합부동산세 등 부동산 세제를 정상화하겠다고 밝혔다. 종부세 과세 표준 산정의 기준이 되는 공시가격 환원 시기는 2021년에 무게를 실었고 종부세·재산세 통합은..
김동연

민주 경기지사 후보에 김동연…김은혜와 맞대결

더불어민주당 6·1 지방선거 경기지사 후보로 김동연(65) 전 경제부총리가 선출됐다. 이로써 김 전 부총리는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대변인을 지낸 국민의힘 김은혜 후보와 맞붙게 되는 등 경기지사 여야 대진표가 완성됐다..
국민의 힘 최고위원회

'검수완박' 재협상 對 단독처리 불사…정국 급랭

이른바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분리)을 둘러싸고 가까스로 봉합되는 듯했던 여야 갈등 국면이 다시 극한 대치로 치닫고 있다. 여야가 박병석 국회의장이 제안한 중재안을 수용하며 합의점에 도달하는 듯 했지만, 윤석..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와 권성동 원내대표

국힘, 최고위서 '검수완박 중재안' 재논의 결론

국민의힘은 25일 최고위원회를 열어 박병석 국회의장의 중재로 여야가 합의한 '검수완박 중재안'에 대해 재논의해야 한다는 결론을 내렸다. 지난 22일 여야 원내대표가 극적 합의를 이룬지 사흘 만에 원점 재검토를 선언한..
박병석 국회의장, 검찰개혁 관련 입장 발표

박의장, 검수완박 최종 중재안 전달…"여야 수용 요구"

박병석 국회의장은 22일 이른바 '검수완박'(검찰수사권 완전박찰) 법안에 대한 최종 중재안을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 양당에 전달하며 수용을 촉구했다. 그러면서 이날 중으로 '검수완박' 입법에 대한 결론을 반드시 내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