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발언하는 권성동 의원

국힘 새 원내대표에 권성동 "쓴소리 마다 않겠다"

국민의힘 새 원내대표에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최측근인 4선의 권성동(62·강원 강릉) 의원이 선출됐다. 권 신임 원내대표는 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경남 3선의 조해진 의원을 누르고 윤석열 정부 집권여..
한미정책협의대표단 특파원 간담회

한미협의단 "외교국방 '2+2'회의 개최 제안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한미정책협의대표단은 7일(현지시간)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발사 등 안보 상황을 감안, 미국 측에 한미 외교·국방장관 '2+2' 회의를 제안했다고 밝혔다. 지난 3일부터 미국을 방문중..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3수석 폐지·민관합동위로 정책 무게…준법감시관 설치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현재 청와대 정책실의 '3수석'(일자리·경제·사회수석)을 폐지하고 정책실 기능을 대통령 직속 민관합동위원회로 이관하는 방향으로 가닥을 잡은 것으로 알려졌다. 기존 대통령 비서실에 집중된 권한을..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尹당선인, 내주부터 지역순회…TK 먼저 찾는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다음 주부터 대구·경북(TK)을 시작으로 지역 순회에 나선다. 대구 달성 사저에 머물고 있는 박근혜 전 대통령과의 만남 여부가 주목된다. 배현진 당선인 대변인은 8일 통의동 브리핑룸에서 "윤 ..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尹당선인 "물가 포함 민생안정대책, 새정부 최우선 과제"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6일 "어려운 대내외 여건 속에서도 물가를 포함한 민생안정대책을 새 정부의 최우선 과제로 추진하라"고 대통령직인수위원회에 지시했다. 윤 당선인은 이날 통의동 당선인 집무실에서 인수위 기획조정분..
서울 용산구 국방부 청사

대통령집무실 이전비 360억원 의결 "추가소요 추후협의"

정부가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추진하는 대통령 집무실 이전 비용 360억원을 예비비에서 우선 지출하기로 했다. 대통령 집무실 조성과 경호처 이전비 등은 추후 진행 상황을 보며 추가 협의하기로 했다. 정부는 6일 정부..
부동산

다주택자, 매물 내놓고 호가 올린다 "양도세 풀리면..."

대통령직인수위원회가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를 1년간 배제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하면서 일부 발 빠른 집주인들이 움직이고 있다. 대선 이후 재건축 등 규제완화와 집값 상승에 대한 기대로 일부 매물이 회수되기도 했지만..
더불어민주당

민주당, 임대차3법 보강…'다주택자 양도세' 개편 속도전

대통령직 인수위원회가 임대차 3법에 대한 대대적 손질을 예고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은 오히려 임차인의 권리를 더 강화하는 내용의 입법 보완을 검토하고 있어 주목된다. 신규 계약 때도 전월세 상한제를 적용하거나 인근 시..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윤당선인 "저성장극복·양극화해소 시급"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31일 "우리 사회가 직면한 다양한 과제와 도전이 있지만, 무엇보다 저성장을 극복하고 양극화를 해소해나가는 것이 시급하다"고 말했다. 윤 당선인은 이날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한국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