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이 대통령 "아세안 개발 원조 확대할 것"

캄보디아를 방문 중인 이명박 대통령은 19일 프놈펜 평화궁전에서 열린 제15차 한-아세안(ASEAN) 정상회의에 참석, 한-아세안 공동 번영을 위해 아세안에 대한 개발원조를 확대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또 메콩 지..

한·중 정상 "일본 우경화, 주변국 불안 요인"

이명박 대통령과 원자바오(溫家寶) 중국 총리는 19일 한-일, 중-일 간 영토문제로 인한 외교분쟁과 관련, 일본의 우경화가 주변국들에 불안 요인이 되고 있다고 우려했다. `아세안(ASEAN)+3 정상회의·동아시..

이 대통령 "한국, 가장 먼저 위기에서 탈출할 것"

아세안(ASEAN·동남아국가연합) 정상회의 참석차 캄보디아를 방문 중인 이명박 대통령은 18일(현지시간) 현지에서 교포간담회를 열고 세계 경제위기 속에도 우리나라와 아세안 지역과의 교역량이 늘어나는 등 협력이 확대되..

"재건축 부담금 2년간 부과 유예"… 국토위 소위 통과

앞으로 2년간 재건축 추진 단지에 대해 재건축 부담금을 부과하지 않는 재건축 관련 개정안이 국회 소위원회를 통과했다. 이번 조치로 오는 2014년 말까지 재건축 관리처분인가를 신청하는 단지는 모두 재건축 부담금..

`공익근무요원' 명칭 `사회복무요원'으로 변경

1995년 1월 방위병 제도가 폐지되면서 생긴 공익근무요원이라는 명칭이 사회복무요원으로 변경된다. 또 국제협력 분야와 예술·체육 분야 공익근무요원을 각각 `국제협력봉사요원'과 `예술·체육요원'으로 구분해 별도의..

이 대통령, `내곡동 특검' 수사연장 거부

이명박 대통령은 12일 내곡동 사저 터 매입 의혹을 수사 중인 이광범 특검팀의 수사기간 연장 요구를 거부했다. 청와대가 특검의 수사연장 요청을 거부한 것은 지난 2003년 노무현 대통령이 대북송금 의혹 사건 특..

청와대 "특검 경호처 압수수색, 협의 거쳐야 가능"

청와대는 11일 이명박 대통령 내곡동 사저 부지매입 의혹 특검팀이 경호처 압수수색 영장을 발부받은 것과 관련, "협의를 거쳐야 가능한 사안"이라고 밝혔다. 청와대 고위 관계자는 "경호처에 대한 압수수색은 전례가..

청와대, 내곡동 특검 수사기간 연장 수용 안할 듯

청와대가 이명박 대통령 내곡동 사저 부지매입 의혹 특검팀의 수사 기간 연장 요구를 수용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앞서 특검팀은 지난 9일 추가 조사를 위해 오는 14일로 마감되는 수사 기간을 15일 연장해 달라..

북한서 회견한 탈북자 부부, 탈북자 출신 확인

남한에서 생활하다 재입북했다고 북한이 주장한 김광혁-고정남 부부가 탈북자 출신인 것으로 확인됐다. 정부 당국자는 9일 “전날 북한에서 기자회견을 한 김광혁 가족은 회견 영상과 여러 정황 등으로 볼 때 국내에 거..

이 대통령, 인니 최고 훈장 `아디푸르나' 받아

인도네시아를 방문 중인 이명박 대통령은 8일 발리 라구나호텔에서 수실로 밤방 유도요노 대통령으로부터 인도네시아 최고 훈장인 `아디푸르나' 훈장을 받았다. 아디푸르나 훈장은 인도네시아 훈장 중에서도 1등급에 해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