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BS 3분기 순익 예상보다 양호한 10억 스위스프랑… 전년比 39% 감소스위스 최대은행인 UBS의 3분기 당기순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16억6천만 스위스프랑) 39% 감소한 10억2천만 스위스프랑(11억6천만달러)에 달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25일 보도했다. UBS 측은 지난달 한 트레이..
"그리스 국채 50% 상각해도 실제 상각되는 채무는 18% 불과 … 위기해결 안돼"유로존 정상들이 그리스 디폴트(채무상환 불이행)로 인한 파산을 막기 위해 민간 채권 은행들이 그리스 국채의 50% 이상을 탕감해주도록 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으나 이것만으로는 위기를 해소하기에 역부족이라는 지적이 나..
"유럽 은행들, 내년 6천550억 유로 차환 위해 정부지원 필요할 것"유럽은행들이 내년에 차환해야 할 선순위채권의 규모가 6천550억 유로에 달하지만, 금융위기로 인해 시장에서 자금을 조달하기 어려운 지금의 상황이 계속될 경우 정부 지원이 필요할 것이라고 런던에 본부를 둔 금융투자자문..
터키 강진 사망자 432명, 부상자는 1천352명 집계지난 23일(현지시간) 이란 국경 인근인 터키 동남부 반주에서 발생한 규모 7.2의 강진으로 인한 사망자수가 25일 현재 432명으로 늘어났다고 터키 총리실이 밝혔다. 부상자는 1천352명으로 집계됐다...
무디스, 러시아 은행 등급전망 '부정적' 하향 조정국제 신용평가사 무디스가 24일 러시아 은행시스템에 대한 신용등급 전망을 '안정적'에서 '부정적'으로 하향 조정했다. 러시아 리아노보스티 통신 등에 따르면 무디스는 이날 발표한 성명에서 "등급 전망 하향 조정은 글로..
독일 의회, 26일 EU 정상회담 전에 EFSF 변경안 표결독일 연방하원이 오는 26일(이하 현지시간) 유럽연합(EU) 2차 정상회담에 앞서 유럽재정안정기금(EFSF) 재원 확충 방안에 대해 표결할 것으로 보인다. AFP통신은 24일 독일기독민주연합(CDU·기민당)의 소식통..
그리스 총리, 실행 가능한 부채 탕감 방안 요청유럽연합(EU)와 국제통화기금(IMF)이 그리스 국채를 보유한 민간 채권단의 손실률(헤어컷)을 최소 50%로 높이는 방안을 놓고 협상에 난항을 겪고 있는 가운데 게오르기오스 파판드레우 그리스 총리가 23일(현지시간)..
S&P, 슬로베니아 신용등급 한 단계 강등국제 신용평가사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S&P)가 슬로베니아의 국가 신용등급을 'AA'에서 'AA-'로 한 단계 하향조정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2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등급 전망은 '안정적'이라고 제시했다...
리비아 과도정부 "카다피 생포 후 부상 악화로 사망"리비아의 전 독재자 무아마르 카다피가 고향 시르테 인근에서 생포됐다가 숨진 것으로 전해졌다. 리비아 과도정부 국가과도위원회(NTC) 압델 마지드 믈레그타는 20일 로이터 통신에 카다피가 생포 당시 입은 부상이 악화하..
EU, 금융위기 막기 위해 무차입 공매도 영구 금지 합의유럽연합(EU)이 금융위기 원인의 하나로 비판받아온 무차입 공매도(naked short-selling)를 영구 금지하기로 했다. 금융 위기를 계기로 공매도 금지가 국가 별로 한시적으로 취해지기는 했으나 EU 차원에서..
바호주, "EU 정상회의 EFSF 증액 관련 `단호한 조치' 취해야"호세 마누엘 바호주 유럽연합(EU) 집행위원장은 유로존이 유례 없이 중대한 위기에 처해 있다며 EU 정상들이 단호하고 단합된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바호주 위원장은 17일(현지시간) 방송된 프랑스 BFM 라..
무디스, "프랑스 신용등급 전망 3개월내 하향 조정할 수도"국제 신용평가사 무디스가 현재 `Aaa`인 유로존 제 2위 경제국 프랑스의 신용등급 전망을 앞으로 3달 안에 '부정적'으로 낮출 수 있다고 경고했다. 무디스는 17일(현지시간) 보고서를 통해 "세계 금융과 경제 위기..
무디스 "ECB, 유럽은행 지원할 재원 충분해"국제 신용평가사인 무디스는 18일(현지시간) 유럽중앙은행(ECB)이 이끄는 유럽중앙은행제도(ESCB)가 유로존 재정 위기 해결 및 이 지여 은행권 지원을 위해 필요한 충분한 재원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무디스는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