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아공 해변서 수영하던 한인 청년 1명 실종1일(현지시간) 남아프리카공화국의 남부 해안도시 포트엘리자베스 해변에서 수영을 하던 한인 청년 1명이 실종됐다. 남아공 주재 한국 대사관에 따르면, 이날 오후 포트엘리자베스 해변에서 수영하던 A씨(27)가 실종됐으며..
총격사건 프랑스 유대인학교에 이번엔 협박 이메일·전화과격 이슬람주의자의 총격으로 학생 3명과 교사 1명을 잃은 프랑스 툴루즈의 유대인학교가 용의자 사망 이후 반(反)유대인 협박 편지와 협박 전화를 받은 것으로 밝혀졌다. 28일(이하 현지시간) 프랑스 앵포 라디오방송의..
ICC 수배령 수단 대통령, 이라크 방문… 아랍연맹 정상회의 참석차전쟁 범죄 혐의로 국제형사재판소(ICC)로부터 수배령이 내려진 오마르 알 바시르 수단 대통령이 28일(이하 현지시간) 아랍 연맹(AL)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이라크 바그다드로 출국했다고 수단 국영 라디오 방송이 보도..
이탈리아, 카다피 가족·동료 15억달러 상당 재산 압류이탈리아 조세경찰은 리비아의 전 독재자 무아마르 카다피의 가족과 동료 등으로부터 15억달러 상당의 자산을 압류했다고 28일(현지시간) 밝혔다. 이탈리아 조세경찰 관계자는 이번 압류가 반인도범죄 재판을 위해 카다피의 ..
리비아 부족간 충돌 사흘째 계속… 70여명 사망사흘째 계속되고 있는 리비아 남부 삽하 지역 부족간 충돌사태로 인해 70명 이상이 숨졌다고 나세르 알 마나 리비아 정부 대변인이 28일(현지시간) 밝혔다. 알 마나 대변인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지난 26일 이후 투부 ..
"북한 장거리 로켓 발사 땐 김정은 정권 입지 불안해질 수도"북한이 예정대로 장거리 로켓을 발사할 경우, 국제사회의 강경한 대응을 불러일으켜 북한 내부에서 예상치 못한 사태가 일어나 김정은 정권의 입지가 불안해질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27일 국제금융센터에 따르면, 영국의..
중국, 신장위구르 자치주 흉기 난동 주도자에 사형 선고… 테러 혐의 적용중국 당국이 지난달 신장위구르 자치구에서 벌어진 흉기 난동 사건의 주도자에게 테러 혐의를 적용해 사형을 선고했다고 밝혔다. 중국 외교부는 지역의 평화로운 발전을 저해하는 테러범과 분리주의자들의 움직임에 단호하게 대응..
아사드 시리아 대통령, 반군 거점 홈스 전격 방문반정부 시위대에 대한 무차별적인 학살로 인해 국제사회의 규탄을 받고 있는 바샤드 알 아사드 시리아 대통령이 27일(현지시간) 반군의 거점 도시인 홈스를 전격 방문했다. 바바 아므르 지역은 최근 한 달 정도 지속된 반..
반총장 "북한 로켓 발사, 국제사회 원조에 영향" 경고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은 24일 북한의 어떤 로켓 발사도 국제사회의 원조를 주저하게 만들어 북한의 심각한 참상을 더 심화시킬 것이라고 경고했다. 반총장은 이날 싱가포르에서 각국 관리들과 외교관, 학자들이 자리한 강연에..
뉴질랜드서 길이 75cm 거대 지렁이 발견돼뉴질랜드에서 길이가 75cm에 달하는 거대한 지렁이가 발견됐다. 뉴질랜드 언론은 23일 오클랜드 북쪽 와크워스에서 파충류 공원을 운영하고 있는 이반 보리치가 길이 75cm나 되는 지렁이를 발견했다며 이 지렁이가 얼마..
반롬푀이, 유럽연합(EU) 정상회의 상임의장 연임헤르만 반롬푀이 유럽연합(EU) 정상회의 상임의장이 연임에 성공했다. 유로존(유로화 사용 17개국) 정상회의의 첫 공식 의장에도 피선됐다. EU 27개 회원국 정상들은 1일(현지시간) 브뤼셀에서 열린 정상회의에서 반..
국제유가, 미국·중국 경제지표 호조에 상승1일(현지시간) 국제유가가 세계 양대 경제대국인 미국과 중국의 경제지표가 호조로 원유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는 관측과 함께 유럽의 금수 조치로 이란산 원유 공급이 줄어들 것이라는 우려로 상승했다. 이날 뉴욕상업거래소(..
"북한 아동·산모 사망률 개도국보다 절반 정도 낮아"북한의 아동과 산모 사망률이 개발도상국 평균보다 절반 정도 낮다고 미국의소리(VOA) 방송이 유엔아동기금(UNICEF) 보고서를 인용해 29일 보도했다. 유엔아동기금의 '2012 세계 아동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2..
EU 12개국, 성장 초점 촉구 공동서한… 독일·프랑스는 서명 안해영국, 이탈리아, 네덜란드, 스페인 등 유럽연합(EU) 12개국이 20일(현지시간) EU 집행위원회 등에 긴축 일변도의 정책에서 벗어나 성장에 초점을 맞출 것을 촉구하는 공동 서한을 보냈다. 12개국은 헤르만 반롬푀..
IMF, 그리스 지원 최소화… EU·ECB 부담 늘어날 듯국제통화기금(IMF)이 그리스 2차 구제금융 지원 규모를 최소화할 것으로 보인다. IMF는 유럽연합(EU), 유럽중앙은행(ECB)과 함께 그리스에 구제금융을 제공하는 트로이카 중 하나여서 EU와 ECB 등 유럽 국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