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복제 쉬운 MS카드 2년내 전면 교체

한국은행과 시중은행으로 구성된 금융정보화추진협의회는 불법 복제에 취약한 마그네틱선(MS) 현금카드를 보안성이 뛰어난 IC카드로 전환하는 사업을 추진 중이라고 31일 밝혔다...

7월 가계대출금리 사상 최저…5.13%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상에도 불구하고 지난달 가계대출금리가 사상 최저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택담보대출 금리는 6월보다 소폭 올랐지만 3개월 연속 4%대를 유지했다...

기업銀 추석맞이 대여금고 무료 제공

기업은행은 추석 명절을 맞이해 대여금고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대여금고 무료제공 서비스는 고향 방문 등으로 장기간 집을 비우는 고객의 귀중품을 무료로 보관해 주는 서비스다. 거래가 없는 고객도 별도의 보..

가계대출 700조 돌파…전분기比 15조↑

6월말 가계대출이 3월말보다 15조원 이상 증가하며 700조원을 넘어섰다. 예금은행 중심으로 주택대출이 늘었기 때문이다. 26일 한국은행에 따르면 6월말 현재 가계대출과 판매신용을 합한 가계신용은 754조9000억원..

산은, 2억 스위스프랑 공모채 발행 성공

산업은행은 스위스시장에서 2억 스위스프랑 규모의 공모채 발행에 성공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채권은 4년 만기로서 발행금리는 1.75%로 결정됐으며, 이는 스위스프랑 4년물 스왑금리에 1%를 가산한 수준(U$L+1..

김중수 한은 총재 "가계부채 증대 우려"

김중수 한국은행 총재가 장기간 저금리 기조에서의 가계부채 증대에 대한 우려를 나타냈다. 김 총재는 25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열린 코리아 소사이어티 주최 강연회에서 '한국 경제전망과 정책과제'를 주제로 강연한 ..

수출입은행 볼리비아에 EDCF 4100만달러 지원

수출입은행이 볼리비아 정부가 추진하는 '바네가스 교량건설 사업'에 대외협력기금(EDCF) 4100만달러를 제공키로 했다. 26일 김동수 수출입은행장은 이명박 대통령과 에모랄레스 볼리비아 대통령의 정상회담 직후 청와대..

김중수 "DTI 완화해도 가계부채 부작용 없어"

김중수 한국은행 총재는 DTI(총부채 상환비율)을 완화하더라도 가계부채가 증가하는 등의 부작용은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 총재는 25일(현지시각) 미국 뉴욕의 월도프 아스토리아 호텔에서 특파원들과 간담회..

김종창 금감원장 "파생상품시장 면밀히 모니터링할 것"

김종창 금융감독원장은 25일 '서울 국제파생상품 컨퍼런스'에 참석해 "금융위기 이후 (파생상품에 대한) 전세계적인 규제개혁 과정을 위기로만 보지 말고, 파생상품 시장의 도약을 위한 긍정의 지혜가 필요한 때"라며 이같..

어윤대 회장 "KB 2년 후 해외 M&A 나선다"

어윤대 KB금융지주 회장이 "KB의 기초체력을 다진 후 2년 후 해외 금융기관과의 M&A를 매력적인 대안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어 회장은 25일 한 언론사의 강연회에서 "삼성, LG, 포스코 등 대기업들은 ..

소비자 물가수준 전망 25개월만에 최대치

한국은행이 지난 12일부터 19일까지 전국 2119가구를 대상으로 조사해 25일 발표한 '8월 소비자동향지수'에 따르면 소비자심리지수(CSI, 기준치 100)는 110으로 7월에 비해 2포인트 하락했다. 이중 물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