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인사] 신한카드 이재우 사장 연임

신한금융지주는 25일 오후 이사회를 열고 그룹임원 인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먼저, 신한카드 사장에는 이재우 현 사장의 연임을 내정하였다...

김종창 금감원장 "파생상품시장 면밀히 모니터링할 것"

"우리나라의 경우 아직 성장초기 단계에 있는 장외파생상품시장의 현실을 직시하고 성장기반 마련을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김종창 금융감독원장은 25일 '서울 국제파생상품 컨퍼런스'에 참석해 "금융위기 이후 (파생상품에 ..

유럽發 악재에 원 ·달러 환율 급등 1190원선 돌파

유럽 경기둔화 우려가 다시 부각되면서 원달러 환율이 1개월 만에 1190원선을 돌파했다.24일 서울외환시장에서 달러화 대비 원화 환율은 전날(1181.9원)보다 9.1원 높은 1191.0원으로 마감됐다. 전날 118..

체크카드 사기 '주의'…구직·대출 미끼 신종 수법 난무

24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이러한 신종사기는 대출희망자의 체크카드에 부착돼 있는 IC칩을 자사의 IC칩으로 교체하는 방법으로 대출전용카드를 발급해 준다고 허위광고를 게재한 후 대출희망자가 연락하면 체크카드의 비밀번호..

우리금융 민영화 속도 낸다…매각주간사 접수 마감

우리금융지주(회장 이팔성)의 민영화에 가속도가 붙기 시작했다. 예금보험공사에 따르면 지난 23일 마감한 우리금융 매각주관사 제안서 접수에 총 17개사가 몰렸다. 우리투자증권 등 국내사가 9곳, JP모건 등 해외사가 ..

우리금융 매각주관사 접수 마감

우리금융의 매각주관사 후보 접수가 23일 마감됐다. 이날 예금보험공사는 국내 9개사와 국외 8개사 등 총 17개사로부터 제안서를 접수받았다고 밝혔다...

덩치만 크고, 생산성 제로

올해 상반기의 은행별 직원의 1인당 생산성 조사 결과 은행에 따라 10배 이상 차이가 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은행권에 따르면 국민은행,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기업은행, 외환은행, 한국씨티은행,SC제일..

기업은행, 中企 추석 특별자금 1조원 공급

IBK기업은행은 추석을 맞아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위해 9월 말까지 1조원 규모의 추석 특별자금을 공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특별자금은 원자재 결제자금, 임직원 임금 및 상여금 지급 등 운전자금의..

5년간 금융사고, 연평균 218건…1000억원 손실

최근 5년간 연평균 218건, 1053억원에 달하는 금융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집계됐다. 대부분이 고객의 예금이나 보험료 횡령, 유용 등이었다. 최근에는 거액의 횡령 사건을 비롯해 부당대출, 보험료 횡령 등의 사고가..

올 상반기 재정적자 29조 '전년동기대비 11조' 개선

올 상반기 재정 적자가 경기회복에 따른 조세수입 증가 등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크게 줄었다. 기획재정부는 20일 올해 6월 말까지 사회보장성기금(국민연금,사학연금,산재보험,고용보험기금)을 제외한 관리대상수지가 2..

손보社, 자동차보험료 내달부터 평균 3.0% 인상

9월부터 자동차보험료가 평균 3.0% 이상 오른다. 손해보험사들은 자동차 정비수가가 오르는데다 손해율까지 높아지고 있어 보험료 인상이 불가피하다는 입장이다. 20일 손해보험 업계에 따르면 자동차보험을 취급하는 12개..

강정원 前 행장 '문책적 경고' 중징계

국민은행의 카자흐스탄 센터크레딧은행(BCC) 지분 투자 등과 관련, 강정원 전 국민은행장에게 '문책적 경고 상당'의 중징계가 확정됐다. 금융감독원은 19일 오후 제재심의위원회를 열어 KB금융지주에 대해 종합검사 지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