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을 만큼 참았다. 부족한 땅은 인천시에서 내놓아야 할 것”목재단지 조성에 대한 업계의 열망이 뜨거운 가운데, 기대를 모았던 인천항만공사 북항배후단지내 목재단지 규모가 당초 예상했던 것보다 크게 축소돼 발표되면서 업계의 분노가 들끓고 있다. 목재단지 조성의 선봉에 서 있는 ..
호주 브리즈번 식물원호주에서 세번째로 큰 도시인 브리즈번(Brisbane)은 온화한 기후와 아름다운 주위환경으로 유명한 도시이다. 차를 타고서 남쪽으로 해안을 따라서 한시간 반을 달리면 휴양지로 알려진 골드코스트 해안의 도시 서퍼스파라..
[세무칼럼]중과대상 1세대2주택 해당여부.중과대상 1세대 2주택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장기보유특별공제를 적용받을 수 없으나 중과대상 1세대 2주택에 해당되지 않는 경우에는 장기보유특별공제를 적용 받을 수 있다. - 중과대상 1세대 2주택에 해당되는지..
품질표시 의무제 2015년까지 전품목 확대목제품의 규격 및 품질표시 의무 품목이 올해 8개 품목에서 오는 15년까지 모든 목제품으로 확대된다. 또 품질인증기관도 현재 한 개 기관에서 두 개 기관으로 늘어나게 되며 품질시험기관도 내년까지 지정제가 도입돼 13..
북항 목재단지 고작 ‘3만평’인천 북항 목재단지 면적이 당초 기대와는 달리 3만여 평으로 정해졌다. 이에 따라 목재업계의 반발과 함께, 목재단지 조성을 위한 연구용역 기금을 모으는 등 단지조성 사업에 있어 목재업계 대표를 자처하고 나섰던 대한목..
목재산업지원법 입법 추진된다목재제품의 품질관리 및 목재산업 지원 등을 골자로 하는 목재산업진흥지원법(이하 지원법)의 연내 입법이 추진된다. 지원법은 빠르면 상반기 중으로, 늦어도 올해 안에 입법을 추진한다는 게 산림청의 계획이다...
북항 목재단지는 20년 장기임대인천 북항 목재단지는 11만4000여㎡ 면적에 장기임대 방식으로 결정됐다. 인천항만공사는 4일 이와 같은 내용의 ‘북항 배후단지 입주업체 선정 입찰 공고’를 내고 오는 5월16일까지 신청 접수에 들어갔다...
시드니 식물원필립(Arthur Philip) 함장이 이끄는 영국 해군 함대는 영국을 떠난지 8개월 만인 1788년 1월19일, 오늘날 시드니 항구 남쪽에 있는 보타니 만(Botany Bay)에 닻을 내렸다. 호주 역사가들은 이..
“자연과의 대화 -Embody Spring 봄을 담다 ”4월19일부터 5월7일까지 서울 강남구 도곡동 힐스테이트갤러리에서 열리고 있다. 한국목가구조형협회(회장 김성수 아트디렉터) 정기展(제19회)을 겸해 열리는 이번 전시회의 주제는 ‘자연과의 대화 - Embody Spr..
“제품에 대한 정당한 평가와 책임을 지겠다는 뜻”목재 및 목조 건축자재 전문 수입유통업체 팀버마스타가 최근 자체 브랜드 ‘WOOD for life’를 론칭함으로써 ‘브랜드 불모지’ 목자재 업계에 신선한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목재제품에 대한 브랜드화에 대한 의..
기획연재/ 캐나다의 목재 및 주택자재 ⑪Surrey Cedar Ltd.는 30년이 넘게 웨스턴레드시더의 마감재 생산과 유통을 하는 회사로 1979년에 설립되었고, 웨스턴레드시더의 Shakes & Shingles, Hip & Ridge Caps, Fence..